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믿고 쓸 수 있는 아기 물티슈 브랜드(앙블랑, 베베숲, 마미요) 추천 정리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0. 12. 21. 11:01

본문

아기 육아 용품에 대해서 사실 남자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엄마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이야기가 여기 있습니다.

기저귀만큼 많이 필요한 게

바로 물티슈에요!

실제로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물티슈가 없으면 어쩔뻔했을까 싶을 만큼 많은 양의 물티슈가 사용되고 있으며 민감한 아이 피부에 기저귀와 함께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그냥 대충 타협하여 사용할 수 도 없는 것이 바로 아기 물 티슈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우리 육아맘들은 물티슈에 들어있는 물과 보습제 그리고 보존제가 어떤지 꼼꼼히 확인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 혹은 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는지 안전성 문제에 대해 알아보곤 하는데요.

옷 한 벌을 사려고 해도 이것저것 따지고 봐야 할 것이 많은데, 우리 아기 물티슈는 대체 멀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육아맘들을 위해, 오늘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기 물티슈 중에서도 안심해도 사도 좋은 것들을 비교해보고 우리 아기를 위해 딱 맞는 걸 골라보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가뜩이나 머리 아픈 맘들이여, 집중하시고 여기로 모이세요~

1. 앙블랑 아기 물티슈 (강추!)

제주 화산송이로 정제된 순도 99.9% 정제수가 담긴 "물 좋은" 물티슈

화산 송이는 버섯이 아니에요~

제주 화산송이로 정제된 순도 99.9% 정제수가 담긴 일명 "물 좋은" 물티슈가 지금 추천드리는 앙블랑 물티슈 입니다.

제주 화산송이 필터를 이용한 7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탄생한 99.9% 정제수

제주 특유의 화산 천연광물인 화산송이는 제주에서만 나오는 신비의 원료로, 제주시의 엄격한 관리를 받고 반출이 가능할 만큼 귀한 원료인데요, 이 화산송이는 약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에 산성을 중화시키고 표면에 생긴 수많은 미세 구멍을 통한 자연정화가 가능하기로 유명해 고급 정화 필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앙블랑은 이러한 화산송이 필터를 7단계 정수 시스템의 마지막 단계에 도입함으로써 앙블랑 물티슈에 들어가는 물은 순도 99.9%의 아주 깨끗한 정제수가 담기게 되었습니다. 물티슈의 핵심은 바로 오염되지 않고 안심할 수 있는 "물"이기 때문에 앙블랑 제품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최대 장점이 되었지요.

[앙블랑 프리미엄 라인 아기 물티슈]

[앙블랑 베이직 라인 아기 물티슈]

Q. 프리미엄 라인과 베이직 라인의 차이는 먼가요?

(1) 원단의 차이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보드라움을 지닌 레이온 원단

- 레이온 (Ryon) 원단 (앙블랑 블랙, 앙블랑 화이트) 

고급 재생 원단으로 분류되는 레이온 원단은 특유의 보들보들하고 시원한 감촉으로 인해 속옷류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촉이 정말 부드럽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없는 만큼 가격이 비싸다 보니 의류의 경우 이 레이온 원단을 몇 % 혼합시켰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앙블랑 프리미엄 물티슈는 이 레이온 원단을 아낌없이 100% 사용하였으니 피부에 민감한 아기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앙블랑 라인에서 제일 사용감이 좋았던 텐플렉스(TENFLEX) 원단

- 텐플렉스(TENFLEX) 원단 (앙블랑 카키)

합성 섬유 중 최고의 품질이라고 불리는 텐셀(TENCEL)이라는 섬유를 포함하고 있는 텐플렉스 원단은, 섬유를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면 엄청나게 매끄러운 표면을 지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고 수분 흡수율이 높은 소재로써 물티슈에 적합할 뿐 아니라 일반 합성 섬유에 비해 2,000배가량 높은 박테리아 증식 억제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가 물티슈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문제인 세균 증식을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고급 물티슈의 뚜꺼운 소재가 레이쉘 원단이다. 그러나 앙블랑에서는 보급형으로 나왔다.

- 레이쉘 원단

사실 레이쉘 원단이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원래 저가형 물티슈에는 합성 섬유인 폴리에스테르(PET)가 대부분 사용되는데 촉감도 별로일뿐더러 세균 증식률도 꽤 높은 편이죠. 레이쉘 원단은 이러한 합성 섬유에 위에서 말한 레이온(Ryon) 원단을 섞음으로써 촉감도 좋게 만들고 박테리아 증식률도 낮춘 것일 뿐, 앞서 말한 레이온 100% 원단과 텐플렉스 원단에 비교했을 때는 조금 약해 보입니다. 물론! 워낙 앞서 말한 두 원단이 워낙 좋다는 것일 뿐 레이쉘 원단도 일반 물티슈에 비하면 우수한 건 사실.

(2) 두께의 차이

일단 기본적으로 앙블랑의 프리미엄 라인 물티슈에서는 65~77 gsm(평량 단위)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물티슈가 55 gsm 그리고 저가형 물티슈가 35 gsm인데 비해 매우 도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베이직 라인에서도 55~65 gsm 정도를 유지하며 중상위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Q. 물티슈 두께가 머가 중요해?

물티슈 두께가 머 그리 중요하다고 물으신다면, 그것은 큰 착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아기 물티슈를 가장 많이 사용할 때가 아기들 용변 후 깨끗하게 닦아주기 위해서인데, 이때 얇은 물티슈를 사용하게 되면 결국 여러 겹 겹쳐서 사용할 수밖에 없고 오히려 몇 푼 아끼려다 경제적으로 더 많은 낭비하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몇 장 안 겹쳐서 사용하다 보면 응가를 닦아주다가 찢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고, 시원하게 닦아 주지도 못하기 때문에 특히, 아기 물티슈에서 도톰한 두께는 필수라는 점! 잊지마세요!

앙블랑 프리미엄 카키(보검 선인장 추출물 : 비타민C 함유, 피부 보호 효능)

 

앙블랑 저자극 자연이 만든 프리미엄 아기물티슈 카키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프리미엄 블랙(흑진주 추출물 : 미네랄, 아미노산 공급, 피부 탄력 증가 효능)

 

앙블랑 프리미엄 블랙 아기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프리미엄 화이트(연꽃 추출물 : 피부 진정 및 민감성 피부에 추천)

 

앙블랑 프리미엄 아기물티슈 화이트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베이직 바이올렛(레드초크베리 추출물 : 항산화물질로 피부 염증에 효과적)

 

앙블랑 저자극 아기물티슈 바이올렛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베이직 베이지(소나무잎 추출물 : 동의보감에도 나온 피부질환 및 가려움증에 탁월)

 

앙블랑 베이지 아기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베이직 인디핑크(무궁화 씨 추출물 : 콜라겐 형성 및 피부 보호망 생성)

 

앙블랑 아기물티슈 인디핑크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베이직 피치로즈(다마스크 장미 추출물 : 피부보습막을 형성해 건성 피부에 추천)

 

앙블랑 피치로즈 아기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앙블랑 베이직 민트(민트 추출물 : 피부 열기를 저하시키고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

 

앙블랑 저자극 아기물티슈 민트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2. 베베숲 아기 물티슈

: 공인된 기관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물티슈 (Intertek은 영국의 세계적 인증기관으로 공인된 기관)

베베숲 아기 물티슈가 사랑받는 이유 중에 하나는 공인된 기관의 인정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베베숲 물티슈의 전 제품은 국내 기관(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된 성분 검출 테스트에서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는 유해 성분이 불검출 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Intertek(한번 쯤은 들어 보았을 테지요)에서 시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저자극" 수준을 인정받아 인증 마크를 획득했답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베베숲의 제품들은 대놓고 제품에 들어있는 전성분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그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성이나 재질 또는 두께를 제외하고 안전성만을 최우선으로 두신다면 아마 베베숲 아기 물티슈만큼 더 확실한 해답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재질도 두께도 다른 여타 제품에 비해 결코 떨어지는 것도 아니니 말입니다.

[베베숲 아기 물티슈 고급형 라인]

[베베숲 아기 물티슈 보급형 라인]

[베베숲 아기 물티슈를 고르는 법]

베베숲 아기 물티슈는 용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 하는 것이 경제적이에요.

베베숲 아기 물티슈는 크게 5가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특별히 보급형이라고 해서 고급형과 차별되게 좋거나 혹은 안 좋은 것이 아니라 두께나 엠보싱 및 추출물 등의 차이지 같은 라인의 "베베숲 제로 물티슈"나 "베베숲 라이트 물티슈"의 성분이 크게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며 서로 다른 라인의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 혹은 "베베숲 시그니처 물티슈"와 비교했을 때도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보급형과 고급형을 구분 짓기보다는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아이 엉덩이 (용변 후)를 닦아 줄 때 : 베베숲 센시티브 & 베베숲 시그니처

용변용으로 사용하려면 우선적으로 뚜꺼운 소재를 고르자!

아이가 용변을 보거나 혹은 토할 때 같은 급히 닦아 주어야 할 경우가 생길 때는 도톰한 사이즈의 센시티브 물티슈나 시그니처 물티슈를 추천드립니다. 베베숲 물티슈가 피부 저자극으로 유명한 물티슈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깨끗하게 닦아 주려다 보면 여러 번 닦게 되고 이런 과정 속에서 얇은 물티슈는 찢어지거나 혹은 한번 닦을 걸 여러 번 닦게 되면 피부에 마찰이 생겨 아무리 저자극이래도 아이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런 점에서 마음 놓고 쉽게 닦을 수 있는 두툼한 소재의 센시티브 물티슈나 시그니처 물티슈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두 가지 물티슈는 가격은 동일하지만 시그니처 물티슈가 조금 더 두껍게 제작되어있어 센시티브 물티슈에 비해 10매가 적게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센시티브(80매), 나는 두꺼운 소재를 선호하신다면 시그니처(70매) 제품을 사용해보시는 걸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 소중한 엉덩이를 위한 가성비 모델 : 베베숲 센시티브 아기 물티슈

 

베베숲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더 두껍고 보드라운 소재를 선호하신다면 : 베베숲 시그니처 아기 물티슈

 

베베숲 저자극 아기물티슈 시그니처 블루 엠보싱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2) 아이 손, 발, 입 주변 등을 닦아 줄 때 : 베베숲 센시티브 & 베베숲 소프트

센시티브나 시그니처는 그 두께가 꽤 도톰한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평소 외출하실 때라든지 혹은 아이들의 손이나 발 등을 닦아 줄 때에는 그렇게 두꺼운 소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분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선택이 가능한데, 이때 보급형 라인 중에서 가장 두껍고 엠보싱이 있어 부드러운 소프트 물티슈로 우리의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답니다. 보급형을 쓴다고 해서 성분 차이나 피부 저작극 효율이 떨어진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 베베숲 물티슈는 보급형과 고급형의 성분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밖에서 아이 침을 닦아주거나 할 때 한번 쓰고 두꺼운 물티슈를 버리기는 아쉬운 게 사실

여기서 센시티브를 다시 언급 드린 이유는 베베숲 소프트 물티슈가 70매 1팩으로 약 1매당 21원 정도의 가격인데 현재 쿠팡 등 쇼핑몰에서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가 80매 1팩에 약 1매당 24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기적인 행사 할인가격이 적용되었을 수도 있으나 소프트와 비교했을 때 센시티브의 가격차이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는 점에서 소프트 물티슈와 센시티브 물티슈를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듯합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게 아깝지만 우리 아이 피부를 위한다면 : 베베숲 소프트 아기 물티슈

 

베베숲 소프트 80매 캡 10팩

COUPANG

www.coupang.com

(3) 아기 용품 등을 닦아줄 때 : 베베숲 라이트 & 베베숲 제로

아기 장난감이나 육아 용품을 닦을 때는 오히려 수분 양이 적당하고 얇은 게 더 좋다.

육아 맘들이 물티슈를 많이 사용하는 것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매일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는 놀이기구나 혹은 아기 의자, 매트 등 구석구석 깨끗하게 해주고 싶을 때 걸레 대신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바로 물티슈가 가진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지 않는다면 적당한 두께와 너무 미끌거리지 않는 표면, 그리고 적당한 수분량과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는데 바로 이런 니즈에 딱 맞는 제품이 베베숲 라이트 물티슈와 베베숲 제로 물티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얇지만 다용도로 쓰기 좋은 : 베베숲 라이트 아기 물티슈

 

베베숲 라이트 아기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플레인 표면이라 물건이나, 바닥 닦기에 좋은 : 베베숲 제로 아기 물티슈

 

베베숲 저자극 제로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3. 마미요 아기 물티슈

엄마의 마음이 담긴 물티슈를 만들겠다는 회사가 내놓은 제품. 아이를 위한 엄마의 마음이 담긴 제품을 내놓겠다던 이 회사는, 정말로 엄마들의 필요한 부분들을 긁어주는 상품을 내놓습니다.

(1) 특별하지 않지만 정직한 회사

각종 안정성 테스트 통과와 검증 필증을 모두 공개하였다.

아는 사람만 알고 있다는 브랜드 "마미요"는 이미 수많은 제품들이 난무한 시장 상황에서 정말 엄마들의 마음이 담긴 제품을 내놓겠다고 나섰고 가장 먼저 안전과 관련된 부분에서 수많은 인증을 받으며 성장해 나갑니다. 솔직히 마미요라는 회사의 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런 정직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먼저, 이 회사는 기술력 부분에서는 특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독창적인 부분도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마미요의 제품은 기본이 되어 있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하며, 신뢰할 수 있고, 제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그것을 보여주는 것이 이렇게 많은 인증서들입니다.

마미요의 제품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직한 제품이 바로 마미요라고 생각합니다.

마미요의 모든 제품은 외주 없이 모두 자체 공장에서 제작된다.
국제 접촉 피부염 연구회 테스트에서 "무자극"으로 검증된 안전성

특별하지 않다고 그 제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마미요의 물티슈는 외주 생산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보다 많은 설비 투자금을 늘려 모든 제품을 자체 관리 공정 설비를 가진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안전성 뿐 아니라 품질 관리 면에서도 정말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특별하지 않을 뿐 안전성 기준에서 오히려 기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회사들보다 더욱 뛰어난 등급을 따내면서 안전하고 신뢰감 있는 회사로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2) 엄마들이 가장 필요한 부분을 채워준 물티슈

다른 회사 제품들보다 매우 간소하지만 각 특색을 잘 살린 라인업이 눈에 띈다.

마미요의 물티슈는 안전하고 튼튼합니다.

마미요 물티슈의 라인업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프리미엄 물티슈 라인의 두께가 가장 두껍게 제작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여타 다른 물티슈 제품보다 뛰어난 내구력으로, 육아 맘들이 가장 걱정했던 물티슈 찢김 현상에서 드디어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평량이 80 gsm이나 되기 때문에 다른 저가 물티슈의 2배 정도 되는 두께를 자랑하면서도 가격은 착하다는 것이 마미요 물티슈 프리미엄 라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티슈 중 최고의 두께감 : 마미요 프리미엄 물티슈

 

마미요 데일리 시그니처 프리미엄 물티슈 두꺼운물티슈 아기피부 순한 물티슈

COUPANG

www.coupang.com

두께는 타사 제품과 비슷하게 줄였지만 가격은 더 착해진 : 마미요 시그니처 물티슈

 

마미요 시그니처 아기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마미요의 제품은 모두 경제적입니다.

보급형으로 내려오면 한 팩에 70~80매가량 들어있는 것과 달리 마미요 물티슈는 한 팩에 100매가 들어가 있는 대용량 사이즈임에도 가격적인 부분의 부담은 덜함으로써 1매에 약 10.6원(약 11원)이라는 최소한의 판매 마진을 붙인 상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게 우습게 볼 것이 아닌 것이 앞서 말한 베베숲이나 앙블랑 보급형이 1매당 24~26원인 점을 감안할 때 거의 2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셈이죠. 여기에 마미요는 엄마들이 외출 시 기저귀 가방에 대용량 물티슈를 챙기기에는 부담스럽고, 30매 정도 되는 소형 물티슈를 챙기기에는 언제 떨어질지 모른다는 불안감을 헤아려 한 팩에 70매 정도로 줄이고 가격을 낮춘 클래식 제품도 내놓았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들이 정말 엄마의 마음으로 제품을 만드는 회사라고 느껴집니다. 물론 프리미엄이 아닌 제품들은 한정된 용기에 대용량을 맞추기 위해 엠보싱이 없다는 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이 싸기 때문에 우리 아이 엉덩이는 프리미엄으로 닦아주는 걸로...

1팩에 100매짜리 대용량 티슈 중 이 가격에 이 품질은 없습니다. : 마미요 오리지널 물티슈

 

마미요 오리지널 유아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무거운 기저귀 가방을 위한 희소식 : 마미요 클래식 물티슈

 

마미요 클래식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믿고 쓸 수 있는 아기 물티슈 3종 (앙블랑, 베베숲, 마미요)를 추천드려 보았습니다.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고 대체 불가할 만큼 육아 용품 중 필수가 돼버린 물티슈 때문에 선택에 곤란을 겪으셨다면, 오늘 말씀드린 원단과, 두께, 원단 및 안전성 인증까지 꼼꼼하게 따져보시어 우리 주옥같은 아기 피부 지키시길 바랍니다. 긴 글이었던 만큼 보다 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APIECE" 사회 공헌 활동에 이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