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멍 들었을 때 약 : 다리 멍, 얼굴 멍, 피부 멍, 멍에 좋은 약 총 정리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3. 8. 11. 03:09

본문

요즘 무리한 운동을 하지도 않았고 넘어지지도 않았는데 다리나 팔 부근에 쉽게 멍이 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들었습니다. 멍이 드는 경우는 다양하지만 개인 특성상 자주 멍이 들거나 다른 사람보다 멍이 잘 생기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보통 멍은 피부가 두꺼운 분들 보다는 피부층이 얇고 혈관이 돋보이는 분들에게 더 잘 생긴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눈이나 오금부분에 멍이 잘 드는 것이 바로 이 이유랍니다. 선천적으로 모세혈관이 약하면 작은 자극에도 멍이 쉽게 드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민간요법으로는 계란으로 굴려서 마사지를 하거나 소고기를 붙이거나 식초를 바르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깨끗하지 않은 상태로 하면 오히려 자극이 되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멍빼는 연고에 대해 알아볼까요?

반응형

 대표적으로 멍 연고 제품들에는 세가지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1. 헤파린 나트륨 : 멍 풀기/ 퍼짐 방지
  2. 무정형에스신 : 붓기완화
  3. 살리실산 글리콜 : 통증완화

이는 멍을 풀어주면서 부위가 퍼지지 않도록 도와주고 붓기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들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성분들을 포함하면서 사용하면서 효과 좋은 멍 빼는 약을 추천 드리지만 반드시 각 제품 별 밑에 있는 약학정보원 링크를 참조하여 부작용 및 알러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벤트플라겔 (태극제약)  

벤트플라겔 (태극제약)

벤트플라겔은 착한 가격인 6,000원입니다. 동네 약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국민연고라고들 하지요. 앞서 언급한 세가지 성분이 모두 들어가있으며 이로 인해 정맥류상 부종이나 밤에 종아리 근육에 쥐가 날때도 멍연고를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진통과 소염 작용을 동시에 함유하여 멍과 붓기, 타박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극이 없는 편이라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시간이 빨라 끈적임이 적고 사용감이 산뜻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멍을 풀때처럼 하루에 여러 차례 마사지 하듯이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5~6일 연고를 사용해도 개선 효과가 없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베노플러스겔 (유유제약)

베노플러스 멍약

베노플러스겔의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진통이나 소염에 효과가 있으며 정맥류상 부종, 표재성정맥염, 사고시 외상, 운동시 부상, 건초염에 효과적입니다. 상처나 감염된 부위에 수회 엷게 바른 후 피부를 가볍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베노플러스겔은 대중의 관심을 한데 모아 만들어진 유유제약의 연고로 제약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멍 치료제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26억건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해 멍에는 특별히 연관된 치료제가 없다는점, 아이보다는 여성에게서 멍이 더 자주 발생한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멍을 더 빨리 없앨 수 있는 연고를 출시해 마케팅을 해왔습니다. 또한 베노플러스겔은 기존 증상 완화 작용만 있는 연고나 파스와 달리 피부 깊숙히 침투해 질환의 원인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고 강조합니다. 생약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 쓸 수 있도록 피부 건조, 피부 침윤 발진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했다고 했습니다.

3.타바겐겔(동국제약)

타바겐겔 멍약

타바겐겔은 식물성분인 무정형 에스신과 헤파린 나트륨, 살리실산 글리콜 총 세가지 활성성분의 복합작용으로 멍과 붓기를 동시에 치료할 뿐만 아니라 벌레 물린데에도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성형수술, 외과수술 후 생긴 멍을 빨리 없애주며 부황자국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정맥순환 개선제와 함께 사용하면 통증과 부종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색의 투명한 연고제형으로 해당 부위에 1일 수회 엷게 바른 후 마사지 하듯이 피부를 가볍게 문지르며 사용하면 됩니다.


다리 멍

노출의 계절인 여름, 멍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대표적인 멍 연고를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성형수술 후 얼굴에 생기는 멍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성형 수술을 하면 수술 과정에서 모세혈관이 손상되고 미세한 출혈이 발생합니다. 멍 연고를 통해 여러분의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