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공항 주차장 주차 대행 요금, 장기 주차장 할인 및 예약 방법

생활 정보 이야기/해외 여행 일지

by Aaron martion lucas 2023. 8. 18. 01:15

본문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인천 공항, 보통 해외여행 일정이 장기인걸 감안하면 주차료 걱정이 먼저 앞서게 됩니다. 그렇다고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귀국 후 쌓인 피로 속에서 도저히 운전할 엄두가 나지 않으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 공항 주차장 요금과 편리한 주차 대행 이용 예약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직접 주차를 하는 방법 대해서도 포스팅 하단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인천 공항 주차장 공식 주차 대행 예약 방법

인천 공항은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예약하신 항공권에 T1 혹은 T2로 명칭 되어 있어서 해당 터미널에서 보통 출국 절차를 밟으시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각 터미널에 지정된 공식 주차 대행사가 다르므로 반드시 이점 참고 하셔야 합니다.

1-1 : 제1터미널 이용 시 주차 대행

  1. 대행사 : 하이파킹 주식회사
  2. 요금 : 일반 - 20,000원 / 경차, 장애인, 국가 유공자 - 10,000원 / 주차장 이용료 별 상의함.
  3. 차량 접수 장소 : 제1 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4. 차량 보관 장소 : 장기주차장 및 외곽주차장(실외주차장) 또는 하얏트 호텔 인근 주차장 6개 (왕복 15Km) 
  5. 주차 요원 및 직원 유니폼 : 오렌지 색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1-2 제2터미널 이용 시 주차 대행

  1. 대행사 : 아마노코리아(주)
  2. 요금 : 일반 - 20,000원 / 경차, 장애인, 국가 유공자 - 10,000원 / 주차장 이용료 별 상의함.
  3. 차량 접수 장소 :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단기주차장 진입부)
  4. 차량 보관 장소 : 인천 공항 지정 야외 장기 주차장
  5. 주차 요원 및 직원 유니폼 : 오렌지 색

인천공항 2터미널 주차대행

2. 인천 공항 주차장 요금 및 할인

2-1 마중객, 단기 방문객 이용 주차장 참조

먼저 단기로 마중 나오신 분들은 제1터미널, 제2터미널 각각에 위치한 단기 주차장이 터미널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어 이용하시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10시간이 넘어서는 시점부터는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단기 주차장 : 최초 10분 무료 / 기본 30분 1,200원 / 매 15분 600원 추가 / 일 최대 주차 요금 : 24,000원 
  • 장기 주차장 :  최초 10분 무료  / 매 시간당 1,000원 추가 / 일 최대 주차 요금 : 9,000원 

2-2 장기 주차 고객 : 하루 이상 주차장 이용 시 또는 고급 차량인 경우

장기 추자 즉, 하루 이상 인천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하지만 장기 주차장은 모두 야외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기상 악화나 야외 노출에 따른 먼지 등은 피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해 반드시 실내 주차장을 이용해야겠다는 분들은 단기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차 대행 서비스 예약 시 '프리미엄'을 선택하시면 단기 주차장(실내)에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 요금은 위에 설명드린 일 최대 요금 24,000원으로 계산됩니다.

2-3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 대상

경차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제2조 별표1에 따른 경형자동차 주차료 50% 감면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 환자 장애인차량 식별표지 및 복지카드 제시 필요  주차료 50% 감면
다자녀 가구 2자녀 이상 막내 만15세 이하 가구  주차료 50% 감면
친환경 1종 차량 전기차, 수소차, 태양광 자동차 주차료 50% 감면
친환경 2종 차량 하이브리드 차량, LPG (친환경), 가솔린(친환경 등급) 주차료 50% 감면
친환경 3종 차량 LPG, 가스 차량, 가솔린(친환경 등급) 주차료 30% 감면

해당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보다 저렴하게 인천 공항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하단의 링크를 통해 사전에 차량에 준비해 두시면 억울하게 비싼 주차료를 내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3. 사설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인천 공항 터미널 주차장을 이용 하실 계획을 가지신 분이라면, 비용 절감을 위해 사설 주차 대행업체를 찾아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공식 주차 대행 업체를 알아본 뒤 사설 업체를 알아보았으나 몇 가지 해소되지 않은 불안감 때문에 공식 주차 대행 서비스를 선택하였습니다.

  1. 불분명한 보험 여부 : 자동차가 움직이는 만큼 사고의 가능성은 분명 있습니다. 특히 주차 대행 기사님들이 차량을 거칠게 다룬다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사실로 이는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나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나 같은 것으로 사료되지만 사설 업체의 경우 보험이 제대로 들어져 있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2. 차량 접수처 이용 불편 : 인천 국제공항은 상당히 복잡한 구조를 가졌습니다. 초행길이신 분들이 자칫 잘못 길을 들었다가는 차량을 한 바퀴 돌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공식 주차 대행은 인천 공항 측에서 단기 주차장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차량을 맡긴 뒤 바로 터미널로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설 주차 대행업체는 이들이 알려주는 게이트나 혹은 특정 사설 주차장 입구로 차량을 가져간 뒤 셔틀버스를 타고 터미널로 들어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가격 차이가 심하지 않다 : 만약 이러한 불편함과 꺼림칙함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가격 차이가 난다면 사설 주차대행서비스에 대해 고려해 보았을 것입니다만 여러 업체를 확인해 본바 주차대행 서비스는 대략 5,000원 정도 차이가 나고 주차비는 하루 4,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저는 주차비 감면 대상이기 때문에 오히려 사설업체 주차 비용이 더 많이 발생되었고 제가 감면 대상이 아니더라도 일주일 정도의 여행에서 20,000원을 더 쓰고 편리함과 안전함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4. 인천 공항 직접 주차 및 주차장 예약 방법

주차 대행 서비스 20,000원도 아끼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직접 주차를 하는 것인데요. 이때는 미리 여정에 맞춰 인천 공항 예약 주차장 자리를 미리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정말 추천드리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예약 주차장과 터미널의 거리가 무려 도보로 20분입니다. 이 거리를 캐리어를 끌고 갔다가 귀국 후 다시 돌아오는 것은 아이가 있거나 혹은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 떠나는 여행이라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성수기에는 이마저도 예약 주차장이 가득 차는 불상사가 생겨 현장에서 사설 주차대행업체를 써야 하는 경우와 일정이 꼬이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어 미리 예약 주차장 자리를 잡아 두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예약

이상으로 인천 공항 주차장 주차 대행 요금, 장기 주차장 할인 및 예약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안내드렸습니다. 여러분의 해외 여행이 더욱 즐겁고 편안할 수 있도록, 여행을 떠나기 전 이 포스팅을 참조하시어 주차에 관한 준비를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여행에서 쌓인 피로를 덜고자 공식 주차 대행을 이용해 차량 주차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아껴둔 에너지로 소중한 이들과 더 즐겁고 알찬 여행을 즐겼습니다. 여러분들도 행복한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