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인 포트폴리오 (3) : 일본 금융계가 주목한 콰시 코인, QASH Coin

금융 & 경제 이야기/가상화폐 투자 정보

by Aaron martion lucas 2019. 7. 4. 12:00

본문

안녕하세요 아론입니다. '코인 포트폴리오'라는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에게 가장 비전있고 유망한 코인을 선별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념하셔야할 부분은 언제나 이러한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투자하신다면 조급해 하지 마시고 언제나 다시 찾아올 조정장에서 제가 추천드린 코인이 도움이 되었으며 하며, 또 그러지 않다고 하더라도 여러분이 특정 코인을 구입할 시 그냥 단순히 포켓몬 모으기 식이 아닌 이러이러한 타당한 근거에 의거해 코인을 선별해 낼 수 있는 안목을 기르셨으면 합니다.

그럼 서론을 마치고 추천 코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콰시 코인 (QASH)

1. 코인 펀더멘털 분석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유연성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겪고 있습니다.

어떤 암호화화폐들은 통화쌍으로 유동성을 갖고 있지만, 그들의 유동성은 특정 거래를 하는 일부 고객들에게만 제공됩니다. 즉 유동성이 높은 특정 화폐들(예를 들어 USD, EUR, CNY, JPY 등)로 거래하는 고객들은 이러한 방면의 이득을 보는 반면, CAD, NZD, SGD, PHP, IDR, 등과 같은 마이너 화폐들의 보유자들에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각각의 시장에서 화폐들의 개별적인 유동성은 아직까지 크게 이슈화 되지 않고 있으나, 이를 역으로 본다면 아직 개발되지 않은 거대한 유동성의 원천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현재 당신이 가상화폐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달러 혹은 유로 그리고 요즘에 뜨고있는 엔화 정도까지의 메이저 화폐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아프리카 화폐 혹은 중동국가의 화폐를 가지고 있다면 화폐가치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양의 가상화폐와 바꿔야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세계 주식시장은 오직 소수의 시장만을 가짐으로서 이 문제를 해결해왔습니다. 하나의 주식은(예를 들어 Apple 주식) 오직 하나의 시장(예를 들어 NASDAQ) 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은행들은 이렇듯 시장에서 직접거래를 하고, 사람들은 거래자로서 은행을 통해서 주식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매우 높은 유동성을 뜻하고, 따라서 리스크도 낮춰줄 뿐만 아니라 가격 변동도 감소시킵니다. 때문에 거대기관의 투자자들에게 있어 그들의 필요에 따라 주식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메리트는 아주 크기 때문에 그동안 그들의 포트폴리오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현금과 주식 그리고 채권 이었습니다.

그에 반해 가상화폐의 경우 지불가능한 화폐의 수단이 한정되어져 있고 은행과 같은 공공정부 및 신뢰성 있는 기관에서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관투자자들과 부자들은 아직까지도 투자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QASH는 유동성을 지향하는 Liquid 프로젝트의 주요 주축이자 Quoinex거래소의 기축화폐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를 간략히 말하자면 은행, 거래자, 그리고 그들이 하는 거래를 하나의 곳에 모음으로서 통일된 시장 공간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세계 곳곳의 거래들을 서로 연결해줌으로서 거래들의 최적화를 이룰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ETH를 팔아 EUR을 구입하고 싶고, 다른 이는 BTC를 팔아 USD를 구입하고 싶어한다면, QUOINE 시스템은 여기서 먼저 은행을 통해 USD를 EUR로 환전한 다음, ETH를 BTC와 거래해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Quoinex 거래소는 다양한 화폐를 지원합니다. USD 달러부터, 싱가폴/홍콩/인도/호주/필리핀/유로/위안화 등 전세계 화폐를 수용하며 더욱 늘려갈 예정입니다. 이는 기관이나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상당히 높인 것이며 거래소가 일본은행과 연계되어 그 범위가 범국가적으로 통합된 것입니다.

2. 프로젝트 혁신성

가상화폐 시장에서 유연성의 중요성은 새로운 이슈가 아닙니다. 현재의 암호화폐 시장은 거대 투자자들이 진입하기에는 충분히 유연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투자를 하기에는 극심한 가격변동이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요. 이는 많은 사람들이 “거품” 이야기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든 자산을 한 군데 모아서 실질적 유연성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거래소에서도 QUOINE 거래소와 같이 다양한 법정화폐를 다루는 곳이 없으며, 정부은행과 연결된 고리를 갖춘 곳도 없습니다 이것은 QUOINE 거래소가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혁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실질적인 유연성을 갖추고 신뢰성이 확보된다면 시장에 들어오려고 하는 기관 투자자들은 지금보다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3. 코인 개발 팀 및 협력 업체 분석

쿼인 팀은 총 6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경험자들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팀원들은 큰 은행에서 임원급까지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 경험이 많으면 위험성은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팀의 몇몇 핵심 인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ke Kayamori, 공동 설립자, CEO / 이력: SoftBank Group의 부대표. 기타 밴처캐피탈/IT 업계의 높은 경력
  • Mario Gomez Lazado. / 이력 : Credit Suisse (CS)의 일본 지부 최고 정보원..
  • Katsuya Konno. / 이력 : SoftBank Group에서 8년 간 근무.

QUOINE의 자문위원회와 투자자들 또한 매우 유능하고 경험 많은 인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경쟁력 분석

QUOINE은 Bancor, Omega One, Exchange Union and Salt와 같은 회사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쿼인은 다음과 같은 이유들로 인해 이러한 경쟁자들보다 앞서 있다고 판단됩니다:

  • QUOINE 팀의 핵심 팀원들은 매우 경험이 많으며 거대 은행과 금융기관 출신들이 많습니다.
  • 핵심 제품은 이미 완성되어 있고 테스트도 통과한 상태입니다.
  • QUOINE은 일본 정부의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 그들의 감시관이자 가장 큰 후원자는 소위 “빅4” 중 하나입니다.

QUOINE의 가장 큰 장점은 팀원들의 출신 분야로 인해 은행과 일본 정부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매우 큰 장점입니다.

5. 총평

현재 시장에서 아주 유망한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QUOINE의 계획에 따르면 더 안전한 시장이 가능하고, 그렇게 된다면 더 다양한 자원을 이용한 거래도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거래자들과 투자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만약 이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이는 매우 혁신적인 단계가 될 것이고 암호화폐 시장이 완전히 변혁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게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UOIN 거래소를 실제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거래소 자체로는 아직도 보완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중앙은행에 물들어있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보안과 속도 (전송시 보안을 이유로 컴펌자체를 어마어마 할 만큼 많이 요구합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고르지 못해 거래소를 국내 거래소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비트파이넥스와 파트너쉽을 맺으며 그들의 화폐인 QASH 거래를 먼저 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일본내에서 그들의 입지를 다지며 로드맵에 따라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여러분의 희망대로 활성화 되기 위해선 거래소부터 먼저 제대로 확립이 되고 발전해야합니다.

때문에 Binance 코인(BNB)이 수십배 뛰었으며, 저는 그다음이 QASH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QASH의 프로젝트의 전망과 가능성은 BNB와 비교할 수 없는 거래소와 거래화폐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단! 자체 거래소 코인을 만들어 높은 배당 혹은 Trading Fee를 통한 Mining을 선전하는 거래소라면 당신의 지갑을 털어갈 뿐 아니라 가상화폐 시장의 편법을 교묘히 이용해 그 성장을 가로막는 악의 세력이라 생각하시고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앉아서 편하게 돈을 벌수 있게 해준다는 말을 제발 그리고 부디...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앞으로 코인이 투자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반드시 가상화폐의 어머니 역활인 플랫폼코인과 그러한 코인을 거래할 수있는 거래소 코인은 필수라고 보아도 무방하고 생각되어집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