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센트룸 멀티 비타민을 내가 사는 이유 & 센트룸 제품별 성분 함량 정리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0. 6. 8. 14:22

본문

나는 왜 지난 15년간 센트룸(CENTRUM) 비타민만을 고집하는 걸까?

30대에 들어선 제가 종합 비타민을 구매할 때 센트룸을 고르기 시작한 건 15살 때부터였습니다. 엄마 손에 이끌려 종합 비타민을 먹기 시작한 때가 이때부터인데, 그 당시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사주는 데로 먹긴 했지만 아직도 15년이 지난 지금까지 종합 비타민을 고를 땐 센트룸을 고르는 편입니다. 시중에 센트룸보다 어떤 부분에서 더 가성비가 좋다고 불리는 제품들도 이제는 많이 출시되었는데 왜 그럴까요?

일단... 비타민이 맛있잖아요.

맞습니다. 사실 부끄럽긴 하지만 저는 아직도 애기 입맛이랍니다. 15년 전에는 사실 센트룸만 한 비타민이 없었다면 15년이 지난 지금 제가 센트룸을 고르는 건 약을 먹는 느낌 없이 그냥 맛있는 젤리나 사탕을 먹는 기분으로 가볍게 내 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출시된 다른 여타 제품들이 성분적인 면에서 특정 부분 센트룸 비타민보다 앞설지는 몰라도 일부러 약을 챙겨 먹어야 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어 귀찮기도 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거르기 일쑤인데 센트룸 비타민은 정말 그런 게 없이 차 안이나 사무실에 놔두고 하나씩 집어먹는 맛이 있답니다! 일부러 챙겨 먹지 않아도 저절로 손이 가게 되는 비타민! 이게 바로 지난 15년간 제가 센트룸을 고집한 이유랍니다.

차 안에 두고 사탕 대신 하나씩 꺼내 먹는 비타민이라니 feat. 와이프 선물

그렇지만 맛있어서라는 이유 하나로 사는 건 물론 아닙니다. 맛있고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아주 꼼꼼하게 잘 함유돼있기 때문인데요. 각 제품별 성분 함량 표를 보고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센트룸 종합 비타민 제품별 성분 함량 표>

비타민인데 맛있기만 하면 안 되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담긴 맛있는 비타민이어야 합니다.

센트룸 실버나 키드 같은 경우 나중에 어머님, 아버님 또는 아이들 추천 비타민을 다룰 때 다시 다뤄보도록 하고, 일단 일반 성인에게 맞는 제품군을 구별지어 나열시켜보았습니다. 우선 젤리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형으로 출시된 센트룸 멀티구미 타입의 경우 알약 형식의 하루 1알이면 되는 센트룸 멀티비타민(포맨, 포우먼)에 비해 조금씩은 낮은 성분 수치를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입이 심심할 때마다 맛있게 즐기면서 음식으로는 채울 수 없는 필수 비타민들을 우선적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듯하네요.

성분표를 보시더라도 판토텐산(탈모와 여드름 치료 효능이 있음)이나 셀레늄(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며 여성 갱년기에 효과적임) 등 우리에게 다소 생소한 영양소들도 있고 어떤 영양소가 우리 몸에 어떤 부분에 필요한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칼럼을 참조해 주세요~

종합비타민 고를때 성분표는 보시나요? (성분표에 나온 영양소들과 각 효능 보러가기 ↓↓↓)

 

종합비타민 고를때 성분표는 보시나요? (성분표에 나온 영양소들과 각 효능)

우리는 일상 속에서 음식을 통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보충하고 채워나갑니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를 모두 챙길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우리는 종합 비타�

apiece-korea.tistory.com


 

<센트룸 멀티구미 맨/우먼>

일단 센트룸 멀티구미 비타민의 모습은 가히 혁신적입니다. CF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과일 모양의 젤리 형식으로 되어 있어 보기만 해도 맛깔스러운 모습을 띄고 있는데요. 사실 이것들을 비타민 통에서 꺼내지 않고 바로 옆 사람에게 보여주면 이렇게 물을지도 모릅니다. 아니, 분명 이렇게 물을 거예요. 장담합니다.

아니 이게 비타민이라고!?

네, 맞습니다. 물론 단점이라고 한다면 하루 1알이면 끝나는 알약형 비타민에 비해 함유하고 있는 성분 자체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알약 먹는 게 머 그리 귀찮은 일이라고 우리는 매일매일 까먹기 일쑤지요. 그에 반해 이 센트룸 멀티구미 비타민은 옆에 통을 놔두면 보기만 해도 손이 가게 됩니다. 왜냐? 먹고 싶으니까! 먹고 싶은 비타민을 만드는 게 바로 센트룸 비타민인 것이죠.

그런데... 맛있으면 칼로리가 높은 거 아니야?

가장 오해하기 쉬운 게 젤리 타입에 맛도 있고 향도 좋으면 당연히 칼로리가 높고 설탕이나 여타 화학 성분이 들어가 비타민 즉, 영양 보조제의 본연의 기능을 상실해 버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신다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듯합니다. 센트룸 멀티구미의 칼로리는 2알(하루 권장 섭취량)에 겨우 10cal (0.001kcal) 혹시나 kcal 아니냐고 물으실까 봐 적었습니다. 고로 우리는 하루 10cal에 맛있는 젤리를 먹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도 채울 수 있는 것이죠. 여기에 자연 추출 천연 향로를 사용해 과일향을 내기 때문에 안전성 문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런 이유로 이미 센트룸 멀티 구미 비타민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시는 분들에게 많은

단돈 만 원으로 먹으면 행복해지는 비타민이란 게 바로 이것입니다.
(쿠팡 직구 최저가 이용하세요)

 

센트룸 성인용 멀티구미 내추럴 체리 베리 & 오렌지

COUPANG

www.coupang.com


<센트룸 멀티비타민 포 맨/포 우먼>

다 됐고, 나는 효능이 중요해! 그냥 비타민 먹을 거야.
근데 굳이 센트룸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도 있어?

아담한 사이즈의 알약 크기, 이게 은근히 중요한 부분이다.

센트룸 멀티비타민은 사실 과거 10년 전만 해도 저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비타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센트룸보다 더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성분 함유량도 좋은 비타민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등) 솔직히 남자분들이라면 굳이 센트룸 멀티 비타민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고 보다 나은 가성비를 가진 비타민을 개인적으로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만, 여성분들 특히 크기가 큰 알약을 삼키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센트룸 드시는 걸 강력하게... 정말 아주 많이... 추천드립니다.

센트룸과 얼라이브 비타민의 크기 차이

이게 사진으로 보면 얼마 차이 나지 않아 보일지 모르지만, 센트룸을 먹던 분이 얼라이브로 바꾸면 확연하게 알 수 있을 만큼 크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얼라이브가 센트룸보다 우수한 성분 함량을 가진 건 맞지만 그만큼 크기가 커졌기 때문이죠.

  센트룸(CENTRUM) 얼라이브(ALIVE) 비교
길이 2.0 cm 2.5 cm 25% 증가
너비 0.5 cm 0.7 cm 40% 증가

길이와 너비가 미세하게 커진 것 같지만 사실상 체적으로 보면 무려 센트룸과 비교해 75%가 커진 결과랍니다. 하지만 성분 함량에 있어 그만큼의 증가가 있었던 건 아니죠. 고로 얼라이브 멀티 비타민이 센트룸보다 성능 함유량 면에서는 우수하고 가격적인 부분도 가성비 넘치는 우수한 제품이지만 크기에 비레했을때 만큼은 그렇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리뷰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실제로 목구멍이 작은 여성분들의 경우 이런 크기로 인해 삼키는 것에 많은 곤란을 느끼며 다시 센트룸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하시기 전 이 점 유념하셔야 한답니다.

작은 크기 우습게 보지 말지어다, 작지만 알찬 비타민 ↓

 

CENTRUM 캐나다 센트룸(CENTRUM) 남성 & 여성 세트 종합비타민 250정 2병

COUPANG

www.coupang.com


<센트룸 비타민트(쿨민트/윈터그린/라즈베리)>

와이프의 사랑이 담긴 나의 비타민
feat. 운전 중에 안 졸게...

박하사탕인 듯 박하사탕 아닌 비타민

맨 처음 포스팅에서 제 차에 비치된 비타민이 바로 이 센트룸 비타민트 제품인데요. 저도 최근 아내가 운전할 때 먹으라며 준 것으로 시작해 맛본 순간, 이제 더 이상 차량에 자일리톨 껌은 내다 버리고 이걸로 대체해야겠다고 마음먹은 녀석이랍니다. 운전을 오래 하시는 분이라면 피곤할 때 화~한 느낌의 시원한 민트 맛 비타민을 사탕처럼 먹다 보면 졸음운전도 예방할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이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센트룸 멀티구맨 비타민은 젤리 형식으로 맛있고, 센트룸 비타민트는 민트향이 가미된 사탕 같은 형식이라 모두 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 앞서 보여드린 성분표를 보시면 멀티구맨에는 없는 성분들이 더 많이 포함되어 저는 이걸 선택했답니다! (사실 어떤 부분은 멀티구맨 비타민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둘 다 장단점이 있는듯해요) 다만 멀티구맨보다 성분이 많이 들어간 만큼 조금 비싼 게 흠이랄까...

차 안이나 사무실에 두고 사탕처럼 먹을 수 있는 신박한 비타민이 여기있습니다. ↓

 

Centrum Adult VitaMints Cool Mint Flavor 멀티비타민 Multimineral Supplement Chewable B

COUPANG

www.coupang.com


센트룸 종합 비타민에 대해 알아보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타민 또는 영양제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매일매일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고르는 약인 만큼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무엇이 더 중요한지 알아보아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빠지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저는 이전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센트룸 비타민을 가장 선호할 거 같습니다.

이런분에게 추천합니다.
1. 개인적으로 비타민 특유의 냄새가 싫은 분들!
2. 맨날 챙겨 먹어야지 하면서 까먹으시는 분들!
3.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타민을 찾으시는 분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APIECE" 사회 공헌 활동에 이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