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능간장 추천 모음! 어떤 요리든 하나로 끝장 낼 수 있는 무기 대방출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0. 6. 4. 16:19

본문

<어떤 음식이던 깊은맛을 더해줄 만능간장 BEST 5>

최근 일명 "맛티스트"라고 불리우는 이정현씨의 특급 만능간장 및 백종원씨의 만능간장 레시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간장은 그 쓰임에 따라 크게 5가지(양조간장, 혼합간장, 산분해간장, 효소분해간장, 한식간장)로 분류되는데요.각각의 쓰임도 다르고 묘한 맛도 달라 때로는 어떤 음식에 어떤 간장을 써야할 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떤 음식에 써도 그 맛의 풍미를 더해줄 일명 "만능 간장" 지금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혜정의 만능간장

믿을 수 있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의 건강까지 담긴 맛

간장을 선택함에 있어, 우리 엄마들과 아내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바로 "염분"일 텐데요. 내 아이, 남편에게 먹이자니 맛있는건 알겠는데 유해하진 않을까 걱정되는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그런 걱정도 줄이고 맛도 잡을 수 있는 간장이 바로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 간장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40년동안 요리 연구가로 활동 하신 빅마마 이혜정 선생님이 만든 간장인 만큼, 소금 함량은 줄이고 양파, 생각, 마늘, 각종 과일과 채소로 맛을 내어 가족들의 식탁에 보다 안전한 요리, 맛잇는 요리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간장의 유해한 염분은 낮추고 영양소로 채운 유기농 만능 간장 ↓ ↓ ↓

 

빅마마이혜정 뚝딱 만능간장

COUPANG

www.coupang.com


2. 귀빈정 명품 만능간장

무려 26년 전통을 지닌 품격있는 맛

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전북 익산의 귀빈정의 비법이 담긴 간장입니다. 26년동안 지켜온 간장게장의 맛의 핵심이 담겨있는 간장인 만큼 그 맛의 품격 또한 가히 다른 간장들과는 차원이 다른데요. 실제 귀빈정 내 조리 되어지는 모든 음식에는 이 간장이 사용되는 만큼,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명품 간장입니다. 깐깐하게 26년을 지켜온 만큼 이 간장에 들어가는 재료만 무려!! 20가지! 그 정성을 한번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의 고장 전라도의 전통이 깃든 맛의 품격 ↓ ↓ ↓

 

요리 에센스 만능간장 500ml

COUPANG

www.coupang.com


3. 사랑담은 만능 간장소스

언제까지 양조간장에 찍어먹을래? 이거 하나면 끝나는데!

이번에 소개드릴 만든 간장 소스는 이름에서부터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정확하게 들어내는 제품입니다. "사랑 담은 만능간장 소스"라고 말이죠. 이 간장 소스를 만든 브랜드 "사랑과정성"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생각을 베이스로 식탁 위에 올라가는 집밥에 대한 정성과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항상 생각하고 걱정하는 기업입니다. 그런 기업인 만큼 거의 모든 재료를 국산으로 선택했을 뿐 아니라 정말이지 어떤 음식에도, 어떤 레시피에도 빠질 수 없는 소스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튀김드실때 혹은 만두나 덮밥류 해드실때 아직도 부엌 수납장에 쌓여있는 아무 간장이나 뿌려드시나요? 이 사랑 담은 간장 소스 하나면 그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양조간장 베이스에 각종 채소를 진하게 우려내어 만든 이 유기농 간장 소스는 그냥 밥위에 계란 올려서 뿌려드셔도 맛있고 어느 덮밥 혹은 생선류, 튀김류 가릴꺼 없이 척척! 궁합이 맞는 맛소스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양조간장에 찍어드시지 마세요~

손님상에 이제 더이상 양조간장을 종지에 담아 내지 마세요. 이거 하나면 됩니다.↓ ↓ ↓

 

사랑과정성 사랑담은 만능간장소스

COUPANG

www.coupang.com


4 & 5. 야마끼 쯔유 / 기꼬만 혼쯔유 코다이시 간장

사계절 내내 어떤 음식에도 어울리는 야마끼 쯔유
일본산 쯔유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꼬만 혼쯔유

4위 5위는 활용도나 그 맛의 풍미를 생각해보면 일본 간장(쯔유)가 차지할만 합니다. 일본의 쯔유는 간장에 가다랑어의 풍미를 살린 것으로 유명한데요. 소바나 혹은 덥밥류 같은 일본식 음식에 가장 안성맞춤인 간장이 바로 쯔유로써, 보편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이 두제품은 스테디셀러이지만 한데 묶어 말씀드리는 이유는 쉽사리 추천 드리기가 망설여져서 입니다.

먼저 시국이 시국인 만큼 일본 제품을 굳이 사지는 않을것 같고, 무엇보다도 콩으로 빚어내는 간장인만큼 후쿠시마 원전 영향을 받지 않았다라고 말씀드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본정부는 안전하다고 하고 있지만요) 따라서 쯔유를 그래도 구매하시겠다! 라고 하신다면 이 두제품이 만능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만, 구매를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맛으로는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던 제품이라 빼먹긴 아쉬웠답니다.

쯔유를 고르신다면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이 보장된 쯔유들↓ ↓ ↓

 

야마끼 멘 쯔유

COUPANG

www.coupang.com

 

기꼬만 혼쯔유 코이다시 간장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어떤 요리에도 또 어떤 상황속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써먹을 수 있는 만능 간장 BEST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리는 너무 복잡하게 하는 것보다는 자신이 자신있는 레시피에 들어가는 내용물의 품질과 정량이 무엇보다 중요한거 같아요. 오늘 저녁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한끼가 고민 되신다면 제가 추천드린 간장을 첨가해 보는건 어떨까요? 새로운 맛으로 또하나의 행복을 선사해줄 수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APIECE" 사회 공헌 활동에 이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