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10월 30일~11월 1일 프로토 승부식 85회차 축구 경기 분석 & 예측

스포츠 이야기/재미로 보는 경기 분석 및 예측

by Aaron martion lucas 2019. 10. 28. 22:30

본문

이번 주는 축구 승무패가 2회차 시행되는 다소 특이한 한 주 속에서 저는 기존대로 승부식 85회차와 축구 승무패 38회차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승부식은 여타 다른 분석이 필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누차 말씀드렸듯, 국내 베트맨 배당은 해외 유명 업체의 오즈 메이커들이 분석하고 내놓은 배당에 페이아웃만 낮춰서 내놓기 때문입니다. 이 말인즉, 우리가 흔히 경기를 분석할때 사용하는 상대전적, 골득실, 경기력뿐 아니라 어떤 선수의 결장, 날씨, 낮 경기 혹은 밤 경기 승률 등 아주 사소한 것까지 전부 유명 오즈메이커가 분석을 마친 후 내놓은 것이 바로 배당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배당을 해석하고 보다 유리한 확률을 가진 경기를 고르면 될 뿐 이 팀이 어떤 전술을 쓰고 어떤 방식의 경기를 운영하는지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축구승무패의 경우 14개의 경기의 결과를 맞춰야 합니다. 이미 확률적인 게임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모든 요소를 다시 한번 고려해 결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경기력을 다시 되짚어보는 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런 분석과 함께 경기를 시청하시면 보다 더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으실꺼라 생각하며 승부식 85회 차 주목할 경기를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82회차 프로토 승부식 잉글랜드 리그컵 주목할 경기

(1) 리버풀() vs 아스날(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먼저 이 경기는 리버풀과 아스날 어느 쪽도 더 좋은 배당을 받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리그 성적 데이터를 살펴본다면 리버풀이 받아야 하는 적정 배당보다 2배가량 높은 배당을 받았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가 컵 경기라는 것을 염두에 두었을 때 리그 우승과 챔스 우승에 힘을 쏟고 있는 리버풀이 과연 리그컵까지 죽기살기로 뛸까?라는 의문이 든다면 충분히 아스날의 승리에 도전해 볼만한 배당을 갖춘 경기입니다. 물론 리버풀이 리그컵에 욕심을 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버리려고 한다면 상대가 강팀일 때 던져주는 쪽이 팀 사기나 감독의 명성에 훨씬 좋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해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2019년 82회차 프로토 승부식 세리에 A 주목할 경기

(1) 파르마() vs 헬라스 베로나(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해외 페이아웃 95.2% 배당보다 베트맨에서 배당을 파르마에 더 많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베트맨이 현재 페이아웃을 89% 정도로 인상시킨 영향도 있으나 그럼에도 해외보다 배당을 0.01만큼 더 준다는 건 충분히 선택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데이터를 보더라도 환급률 대비 파르마는 53.8%의 승률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비해 배당은 괜찮은 수준으로 책정된 경기입니다. 파르마의 승리를 예측합니다. 

(2) 라치오() vs 토리노(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라치오는 베트맨 배당이 해외보다 0.01정도 더 높게 책정돼 있고 해외 회사 기준 환급률 95.1%에서 라치오의 예상 승률은 53.8%입니다. 많은 컵 경기 중에서 일단 세리에 리그 경기라는 점에서 데이터가 말해주는 승률을 토대로 좋은 배당을 선택할 수 있는 경기가 있다면 바로 이번 횟차 이 경기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3) 우디네세() vs AS로마(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로마가 원정경기라는 점에서 조금 높은 배당을 책정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리그 경기 데이터를 살펴보면 해외 회사 기준 환급률 95.1% 기준 51.5%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물론 해외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배당 값보다는 베트맨 89% 환급률에 맞추어 절삭된 모습을 보이고는 있습니다만 이번 회차가 컵 경기 위주의 횟차라는 점과 특이하게 베트맨에서 좋은 배당을 준 경기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AS로마를 선택하는 것은 적어도 투자가치에 어긋나는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2019년 82회차 프로토 승부식 DFB 포칼컵 주목할 경기

(1) 볼프스부르크() vs 라이프치히(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이 경기는 역시 라이프치히의 배당을 베트맨이 해외보다 약 0.04 정도 배당을 더 많이 받았으나 해외에서는 환급률 93.6%라는 것에서 약간 불안한 요소가 있는 경기이긴 합니다. 하지만 포칼컵 32강전 단판 승부라는 점에서 저는 라이프치히의 경기력을 더 높게 사고 있기 때문에 해외 업체보다 그래도 베트맨에서 더 많은 배당을 받은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2019년 82회차 프로토 승부식 프랑스 리그컵 주목할 경기

(1) AS모나코() vs 마르세유(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해외 분석가 및 베트맨 모두 AS모나코의 승리가 더 유리하다는 배당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데이터를 놓고 보았을 때 마르세유가 그렇게 밀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AS모나코의 배당은 베트맨 환급률에 대비해 적정 배당보다 약 3% 이상 더 깎여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선택에 대한 리스크 대비 좋은 메리트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리버풀 아스날 경기와 마찬가지로 이변에 대한 선택을 하는 것이 더욱 좋아보이고 해외 회사와도 마르세유의 배당이 동일하기 때문에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측합니다.

2019년 82회차 프로토 승부식 프리메라리가 주목할 경기

(1) 레알마드리드() vs 레가네스(어웨이) 배당 분석 & 예측

: 그냥 이 경기는 일반적인 리그 경기에 더불어 베트맨 환급률에 비했을 때도 그리 많은 배당 삭감이 되지 않은 경기입니다. 해외 회사 기준으로 살펴본다면 95.7% 환급률 기준 64%의 승률을 보이고 있는 경기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쉬운 승리를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만 낮은 배당으로 굳이 선택의 폭이 없을 때 고려해 볼 문제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루카스 매거진 : 아름답고 자유로운 작가가 있는 곳>
작가 : 픽스터 별찌

루카스매거진 후원 링크:https://toon.at/donate/lucasmagazine

작가의 말 : 스포츠는 즐겁게 즐기는 오락물일 뿐, 도박의 수단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작가 개인의 소견일 뿐 참고 자료 및 경기를 보다 재밌게 볼 수 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