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FOOL - 바보,광대 카드] :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세요

생활 정보 이야기

by Aaron martion lucas 2019. 8. 10. 16:29

본문

타로는 총 78장으로 이루어진 모호한 그림들의 연속이다.

타로 카드는 주로 메이저 아르카나와 마이너 아르카나로 나뉘는데 메이저 아르카나는 0부터 21까지의 번호가 새겨진 22장의 카드를 말하며, 마이너 아르카나는 총 78장에서 22장을 뺀 나머지 모든 카드를 말한다.

아르카나(Arcana) : '숨겨진 지식과 미스테리' 혹은 '거대한 비밀' 이라는 뜻으로 타로 카드 전체를 가르키는 용어

마이너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보다 해석이 어렵다고 말하며 때문에 메이저의 뜻을 보다 구체화 시키는 세부화된 영역을 맡고 있다. 물론 마이너 아르카나의 해석이 어렵다고 하는 것은 개개인이 느끼는 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메이저 아르카나의 의미와 해석을 먼저 살펴보고 그 후에 세부영역을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첫번째 메이저 아르카나 : THE FOOL(바보/광대) 카드

바보 카드의 첫인상은 썩 나쁘지 않다. 풀 한 포기, 돌맹이 하나 없는 메마른 대지에 위태위태하게 서있는 한 남자. 남자의 머리 위에는 태양이 밝게 떠올라 있고 흰 색 강아지 한 마리가 반갑다는 듯이 꼬리를 흔든다. 전체적으로 밝은 인상을 주는 이 카드는 그 외관 만큼이나 좋은 뜻을 가지고 있어 점을 칠 때 FOOL 카드가 나오면 되려 반갑기까지 하다.

정위치가 나왔을 경우 카드의 뜻은 0에서부터의 시작, 1/2 확률의 내기에 성공, 기존 개념에 사로잡히지 않음, 언제나 신기한 꿈을 추구함 등을 뜻하며 또한 모험, 방랑벽, 예술가 기질, 남다름, 구멍이나 맹점을 노릴 것, 사랑의 사냥꾼, 애정 편력 형식에 사로잡히지 않은 자유 연애 등이 있다.

THE FOOL 카드의 인물은 모든 순간에 깃들어 있는 개방성과 불확실성에 대해 보여준다. 인물의 자세는 가슴을 펴고 턱을 내밀면서 공중으로 날아오르려는 듯한 자세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불안과 오만함을 나타내기도 한다.

남자의 머리 위를 노란색으로 물들이고 있는 하늘은 관능적인 욕망과 질투심을 상징하며 태양과 가까이 있는 것은 광적인 열광, 급격한 추락 등을 뜻하나 긍정적인 측면에서 볼 경우 빛과 영감, 즉 확고하고 신뢰할 만한 생각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흰색으로 빛나는 태양의 모습을 부정적인 측면으로 봤을 경우 창백함, 순진함, 아무 생각이 없음 등으로 해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THE FOOL(바보/광대)는 시작과 끝, 순진함과 숭고한 완성을 상징하며 일상 속의 장애물에 턱턱거리지 말고 내적으로 평온함을 누리라고 말하는 카드다. 대체로 긍정적인 뜻인 열반, 완성, 정화, 마음이 비어있고 집착이 없는, 자유로움 이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물론 남자가 발을 딛고 서있는 곳은 아슬아슬한 절벽이다. 혹은 골짜기일지도 모르겠다. 때문에 남자가 발을 내딛었을 때 다른 바위에 발을 디디게 될지, 절벽의 밑으로 추락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그러한 뜻에서 이런 절벽과 골짜기는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라, 집중하라.' 는 뜻을 내포한다.

남자의 보따리 짐 위에 달려있는 붉은 깃털은 인생과 기쁨의 불꽃, 생명의 힘, 잠재력, 활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과 영혼의 생기를 나타낸다.

건강운으로 FOOL 카드가 나왔을 경우 이 사람은 지금 굉장히 활력 있고 생기가 넘치는 상태라고 볼 수 있겠다.

남자의 머리 위에는 숫자 0이 떠있다. 0은 시간과 노력을 낭비한 인생, 재능을 썩혀 두고 있는 것에 대해 엄중이 경고하나 0의 다른 의미에는 근원, 기준점, 절대적인 것 이라는 뜻이 있다.

직업운으로 THE FOOL 카드가 나왔다면 직업운이 상당히 좋게 나온 동시에 그동안 게임, 수다, SNS 등으로 허송세월을 보내 자신의 재능을 썩혀두고 있었다는 것에 대한 경고를 주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자, 그러면 다시 카드로 돌아가보자. 남자는 발걸음마다 자신감에 차서 앞으로 걸어가고 있다. 이것을 긍정적으로 보냐, 부정적으로 보냐에 따라 해석이 약간씩 갈리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움직인다, 혹은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아무 생각도 없이 걷고 있으므로 자신이 놓친 것이 있다면 되돌아가서 찾아야 한다) 등으로 해석할 수 있다.

남자의 발 옆에는 흰색 개 한 마리가 있다. 상황에 따라 이 개는 반려 동물, 혹은 조언자, 반려자, 날쌘 경비병 등으로 바꿔서 풀이가 가능할 것이다. 즉, 남자의 발 옆에 있는 흰색 강아지는 남자가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조언을 해주는 사람, 혹은 그런 행위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남자의 뒤에 있는 푸르고 흰 산은 행복하고 걱정거리가 없다, 이미 천국을 찾았다.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다른 의미로는 억눌린 문제들로 뒤덮여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즉, 이 산을 볼 때마다 우리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두려운지 진지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하라고 한다.

직업운으로 THE FOOL 카드가 나온 상대방에게 조언을 한다면 위 해석을 바탕으로 진정으로 원하는 직장인지 구체적으로 세세한 부분(퇴근 시간, 야근의 유무, 월급, 통근 시간 등)을 고려해보고 가장 좋은 선택을 하되 혹시 직장 생활에 있어서 두려워하는 것이 있다면 그걸 진지하고 구체적으로 재고해보라고 조언하면 될 것이다.

그림속 광대는 검은 지팡이에 보따리를 묶어서 들고 다닌다. 이것은 우리 각자가 짊어지고 있는 짐. 책임감. 의무. 등을 상징하며 잘 보이지는 않지만 스스로 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이것을 어떠한 습관이 있다, 혹은 비약적인 해석으로 남들 몰래 기부를 한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 카드는 이 해석과 관련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고 붙잡으라고 조언한다.

카드의 세부적인 의미는 거의 둘러보았다. 

만약 오늘의 카드, 혹은 오늘의 운세에서 THE FOOL 카드가 나왔을 경우 우리는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자신에게 못살게 굴지 마세요. 카드는 지금 당장 어찌할 수 없는 사건이나 결과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또는

"오늘은 예전부터 바래왔던 것을 성취할 것 같아요. 그래서 행복을 느끼시게 되고 그 욕망에서 벗어난다고 카드가 말해주고 있네요."

이런 의미에서 THE FOOL 카드는 연애운에서나 금전, 직업운 모두에서 상당히 좋은 카드이다. 만약 타로 점을 칠때 오늘 소개 해준 THE FOOL 카드가 나왔다면 해석을 듣기 전에 미리 기뻐하는 것도 좋을만큼 말이다.

오늘도 좋은 미래, 좋은 하루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길 바랍니다.

 

<LUCAS MAGAZINE WRITER - 아름답고 자유로운 작가가 있는 곳>
작가 : 웹소설 쓰는 점성가 김관교
웹노블 : http://yard.joara.com/fndlwpfls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