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 뮤직 드로잉, 미디(MIDI)학원 드디어 배워보는 취미 생활!

행복공간 이야기/경인권 행복 공간

by Aaron martion lucas 2020. 8. 22. 20:05

본문

음악과 관련된 취미를 갖고 싶은데 어떤 악기를 다뤄야 하나 고민도 되고 내가 과연 이 악기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고민인 직장인 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성인부터 자신만의 음원을 창작해 보고 싶은 학생들까지 모두가 쉽게 음악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여기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왔습니다.

음악 창작소와 같은 느낌이 이 공간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

하나의 음악 창작소와 같은 아우라를 뿜어내는 이곳은 바로!

MIDI(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인데요. 미디(MIDI) 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음악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인디음악에 빠져 있는 분들에게는 이미 대세 중에 대세랍니다. 특히 싱어송 라이터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작업방식이죠 최근 발매되는 음원들 중 미디로 작업안한 곡이 아예 없을 정도랍니다!

MIDI를 통해 과연 어떤 음악이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악기를 다룰 줄 몰라도 이런 아름다운 선율을 지닌 음악을 컴퓨터로 만들어 낼 수 있다.

내가 악기를 다룰 줄 몰라도 컴퓨터로 음악을 조합하여 나만의 음원을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이게 얼마나 신기한 일인지 일단 한번 빠져들면 멈출 수가 없답니다. 그리고 미디 프로그램을 한 번도 다뤄본 적이 없는 사람들 역시 미디를 알려주시는 강사님들과 함께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로직이나 큐베이스 두가지 종류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레슨을 따라가다 보면 항상 내 머릿속에 맴돌던 음악을 내 손으로 쉽게 만들어 마주할 수 있게 된답니다.

정말 취미로 음악을 부담 없이 배우기가 이보다 좋은게 있을까 싶어요 ^^

다양한 악기가 있는 이 곳에는 미디(MIDI)뿐 아니라 피아노, 보컬, 기타, 작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다.

이런 미디(MIDI)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릴 수 있는 곳이 수원 망포역에 위치한 뮤직드로잉이란 곳인데요. 미디 레슨 말고도 피아노 부터 시작하여 보컬, 기타, 작곡 등 정말 음악 창작소와 같이 다양한 음악과 관련된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과목마다 각자의 전공 선생님들이 붙어 레슨을 친절하게 지도해 주시니 처음 음악 레슨을 접하기 전에 겪게 되는 두려움들을 떨쳐 버릴 수 있고 내가 하고 싶었던 악기나 작곡들을 한 공간에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미디(MIDI) 작업 공간 
수원 뮤직 드로잉에서는 피아노 레슨도 받을 수 있고~
보컬 레슨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 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음악에 관심이 많지만 미디 프로그램은 한번도 다뤄본 적이 없는데요. 이곳 수원 뮤직 드로잉 미디 선생님 말씀으로는 첫번째 수업의 내용인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들부터 간단하게 드럼 비트 찍어보고 가상 악기 몇 개를 이용해서 짧은 트랙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다 보면 처음 만들어보는 자신만의 음악에 빠져들게 되고 자연스럽게 재미를 느끼며 음. 알. 못 초보자들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 부담 가지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2개월 단기 작곡 레슨과 미디(MIDI)를 통해 나만의 음악을 가져볼 수 있다는건 생각만으로도 너무 매력적이지 않은가?

선생님이 작업해준것도 들려주셨는데 정말 말 그대로 와… 직접 연주한 것 같은 느낌도 많이 들고 너무 좋더라고요… 음원 MR들은 누가 만드나 했는데 이곳에 계신 미디쌤 같은 분들이 만드는 거였네요…ㅋㅋ

평소 작곡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나만의 MR을 통해 음원을 가지고 있었다면! 더 이상 지체할 이유 없이 수원 뮤직 드로잉에서 미디의 매력에 푹 빠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언제나 시작하겠다는 결심이 어려울 뿐 일단 시작하고 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음악의 매력을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수원 뮤직드로잉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17번 길 11
상담 전화 : 010-3214-9785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루카스 매거진의 제휴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 Apiece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