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일 IOT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 출시! 대세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는 법.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0. 7. 20. 15:45

본문

저는 개인적으로 더위에 너무 매우 약하기에 여름만 되면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모든 용품을 하나하나 장만하면서 보내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집에 에어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위에 잠 못 이루는 밤의 연속이 되자. 이쯤 되니 스스로를 탓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집엔 에어컨도 있는데 왜 이렇게 더운 것일까?

제가 찾아낸 이유는 에어컨이 설치된 위치가 문제였던 탓이었죠. 제 아무리 거실에서 에어컨을 틀어봤자 작은 방까지 커버할 수 없기에 찜통 속에서 여름을 보내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단박에 해결해줄 제품이 있으니 바로 이동식 에어컨입니다! 사실 시중에 이동식 에어컨도 검색을 해보면 무수히 많은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신일 l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 그중 단연 최고로 유명세를 펼치고 소비자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오늘 그 스펙 정리와 장, 단점을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고급스런 외관이 돋보이는 신일 l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

1. 이전 모델과의 공통점

먼저, 신일 l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에 대한 스펙을 정리하기 전에, 동일 브랜드의 이전 이동식 에어컨에 대해서 살펴보고 비교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비교분석을 하게 될 모델명은 신일 이동식 에어컨을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시킨 베스트셀러 모델 프리미엄 이동식 에어컨 SMA-P12000AU로 올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신일 이동식 에어컨은 이전 모델과 최신형 모델 모두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겨울에는 난방기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여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별도의 실외기 설치가 불필요하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ED 디스플레이와 간편한 리모컨 조작으로 멀리서도 작동을 할 수 있고, 타이머 예약 역시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플러스로 상하 자동 풍향 기능도 사용 가능한 알찬 구성을 지니고 있죠.

신일 프리미엄 이동식 에어컨 SMA-P12000AU의 모습, 구 모델과 신 모델 모두 엄청난 스펙을 자랑한다.

이 두 모델의 LED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면 전원, 취침, 풍향, 시간 예약, 시간, 온도 조절, 표시부, 모드 선택 등등 다양하게 내 취향대로 원하는 대로 조절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작은 기기 안에 총 4단계 바람 모드가 존재하여 냉풍, 송풍, 제습, 온풍 4가지 모드로 작동이 가능하고 강, 중, 약 3단계 풍량 조절이 가능하여 설정온도 16도에서 32도까지 조절해 사용자 환경에 딱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운전상태를 진단하여 이상이 생기면 신호를 주어 무리한 운전을 방어하는 자가진단 기능도 포함돼 있으니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베스트 한 이동식 에어컨인 셈이죠.

이동식 에어컨에 이렇게 많은 기능이 있는건 본적이 없다.

2. 이전 모델과의 차이점

신일 이동식 에어컨이 왜 유명하고 입소문을 타고 있는지는 아마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으로도 충분할 테지만 여기서 더욱 업그레이드를 마친 신일 l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은 어떤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것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이전 모델과 가장 뚜렷하게 보이는 차이점은 바로 현 모델은 스마트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리모컨 역시 물론 있지만 집에 TV, 공기청정기, 가습기, 에어컨 등등 너무나 많은 리모컨들로 인해 복잡하게 느껴보신 경험이나 혹은 분실로 인해 난감했던 적 없으신가요? 신일 이동식 에어컨은 이런 단점을 보완한 요즘 시대의 걸맞은 스마트 이동식 에어컨으로 IOT 원격제어 기능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통신사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통하여 전원, 풍속, 타이머 등을 설정할 수 있어서 찜통 같이 더운 날 외출 시에도 귀가하기 전 미리 가동을 시켜 둔다던지 혹은 깜빡하고 에어컨을 켜둔 채 외출을 했다면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끌 수 있게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흘러나가는 전기세를 지켜봐야 하는 일은 더 이상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세상은 IOT 기술을 통해 보다 더 사용자 중심적인 제품을 선보이는데 신일 이동식 에어콘이 딱 그 표본이다.

그렇다면 이동식 에어컨의 가장 근간이 되는 냉방능력은 어떨까요?

IOT 기능에 힘을 너무 실었던 걸까? 냉방 능력은 이전 모델에 비해 하향되었다. 물론 그 마저도 동급 이동식 에어컨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지만.

먼저 냉방 가능 면적의 경우 두 가지 모델 모두 16.8㎡(약 5.1평) 면적에서 가장 효과적인 냉방이 가능하지만 냉방 능력면에서는 9,000 BTU를 기록하며 이전 모델이 가진 12,000 BTU에서 약 25%가량 떨어지는 결과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전력 소모면에서 같은 소모전력을 사용하고 냉방 기능이 저하된 것이라면 확실히 문제가 있겠지만, 다행히도 냉방에 필요한 소모 전력 역시 1,200W에서 1,020W로 15%가량 줄였기 때문에 그 손실 폭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물론 25% 떨어진 냉방 효율에 비해 못 미치는 15%의 소비전력 절약 측면은 아쉬울 수밖에 없다.)

BTU : 영국식 비열 측정 단위로써, 에어컨 구매 시 냉방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척도가 되나, 고 BTU는 그만큼 많은 전력을 소모해야 하는 걸 알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냉방 능력을 약간 포기한 대신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고려하였는데요. 가장 먼저 이전 모델을 포함하여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이동식 에어컨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중 하나인 물받이 통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동식 에어컨의 특성상 방안에 특정 목적을 위해 들여놓기 때문에 에어컨 냉각시 발생하는 응축수를 빼낼 구멍을 따로 만들 수 없기 없어 물받이 통을 뒤에 대고 몇 시간마다 갈아주어야 했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그럴 필요 없이 스스로 물을 흡수해 증발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응축수를 이용해 매번 물탱크를 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빠른 냉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동식 에어콘의 고질적 문제 물받이 통의 모습

비록 냉방능력은 조금 하향되었지만 IOT 신기술과 그리고 자체 증발 기술을 통한 쾌적한 냉방과 편리성이라면 그만한 값어치를 충분히 하고도 남을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관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이전 모델은 올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이었다면, 현 모델은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내뿜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단순히 방안의 냉/난방기 노릇을 하는 걸 떠나 또 하나의 세련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자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련되고 고급진 디자인으로 탈 바꿈 하였습니다.

  SMA-D90IOT (2020년 모델) SMA-P12000AU (2019년 모델)
외관 (디자인) 화이트 & 골드톤의 고급스런 모습 올 화이트의 깔끔한 모습
냉방 면적 16.8㎡(약 5.1평) 16.8㎡(약 5.1평)
냉각력 9,000 BTU 12,000 BTU
소비전력
(1일 6시간 가동 시 월 전기료)
1,020 W
(월 전기료 : 약 14,000)
1,200 W
(월 전기료 : 약 22,000)
장점 IOT 기술 및 자연 증발 기술 적용 빠른 냉방 가능
단점 소비전력 대비 조금 하향된 냉각력 물받이 통 필요

3. 창문 슬라이드 설치 어렵지 않아요!

이동식 에어컨은 기본적으로 실외기 자체가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고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결국 냉각을 시키는 과정에서 더운 공기를 빼내 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저가 이동식 에어컨은 얼음을 넣어 이걸 기화시키면서 냉방을 한다는데, 상식적으로 그게 시원할 리가...

그렇기 때문에 이 더운 공기를 바깥으로 빼주면서도 냉방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창문 슬라이드가 필요한데요. 무언가 내가 스스로 설치해야 한다니 매우 어려워 보일지 몰라도 신일에서 제작한 영상을 시청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니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에어컨 설치 기사 또는 전문적인 목공 기술이 전혀 필요 없이 드라이버만 있으면 누구나 설치 가능하답니다!

실외기가 필요없는 이동식 에어컨의 창문 슬라이드 설치, 알고보면 여자 혼자서도 할 수 있을 만큼 무척 쉽다.

이렇게만 잘 설치해주신다면 이동형 바퀴와 편리한 리모컨 그리고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이용하여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일 l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으로 더 이상 올여름 걱정할 필요 없이 잘 지내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특히 아이들 공부방 혹은 에어컨을 따로 설치하기 부담스러운 원룸/오피스텔에 두면 제격일 거 같습니다. 사실 저도 평소 더위에 취약한 편이고 도저히 선풍기로는 버틸자신이 없지만 무지 사악한 에어컨 가격과 누추한 오피스텔에 에어컨을 설치한다는 건 꿈도 꾸지 못했는데 이걸로 올여름 잘 지낼 수 있을 거 같아요.

참고로 절대 얼음팩이나 혹은 얼음 자체를 넣어 기화식으로 냉방한다는 저가 이동식 에어컨은 사지 마세요. 돈 버립니다.

가격도 30만 원대로 그리 부담스럽지 않고 원하는 방향 조절도, 스마트폰 원격제어도 가능한 제품이라면 차라리 10만 원 더 주고서라도 알차고 현명한 쇼핑을 하는 게 옳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동식 에어컨계의 믿을 수 있는 신일 제품으로 올여름 준비하세요!

나는 무조건 빠르게 시원해지는 게 중요하다! 2019년 모델을 추천합니다↓

 

신일 2019년형 NEW 이동식 에어컨(냉/온 호환형)(SMA-P12000AU) 업소용

COUPANG

www.coupang.com

사용자 편리성과 최신 기술을 통한 쾌적성을 원한다면 2020년 신 모델을 추천합니다

 

신일 IoT 스마트폰 제어 이동식 에어컨 SMA-D90IOT

COUPANG

www.coupang.com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APIECE" 사회 공헌 활동에 이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