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천지의 무작위식 권리침해신고 및 블라인드 처리 행위를 규탄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Aaron martion lucas 2020. 5. 25. 13:06

본문

2020년 5월 12일 루카스매거진은 다음(Daum) 클린센터로부터 게시물에 대한 권리침해신고가 접수가 되었다는 메일을 수신하였고 해당 게시글은 블라인드 조치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현재 블라인드 처리되어 이렇게 보이지 않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이번 이태원 게이클럽에서 벌어진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한 내용으로 우리나라 성소수자 혹은 동성애자들의 현실과 이들에 대한 인식을 바꿀 필요성에 대해 토로하였기 때문에 제법 격렬한 토론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도 하였고 민감한 주제인 만큼 그다지 다루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루카스 매거진이라는 이름으로 저뿐만 아니라 함께 글을 올리시는 작가님들의 자유로운 표현의 장을 만들고 싶다는 작은 꿈을 꾸면서 때로는 다른 사람들과 마찰이 생길 수도 있고 그러한 마찰들을 함께 이야기하고 새로운 의견을 받아들이거나 혹은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발전적인 방향이라고 생각하였고 그에 따라 모두가 꺼려하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하였습니다.

처음 권리침해신고 메일을 받았을 때만 해도 저는 성소수자 단체로부터 해당 내용에 대해 신고가 들어온 줄로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생깁니다.

신고자가 쌩뚱맞게 신천지예수교회다?

처음 해당 메일을 받고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왔습니다.

신천지 예수교회가 무슨 권리로 내 글에 권리침해신고를 하는 거지?

저는 해당 게시글에 혹시 신천지 예수교회에 대한 권리 침해 내용이 있는지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약 8,500자되는 원고에서 "신천지"라는 단어는 총 5회 언급되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여러분들이 직접 보시고 이것이 신천지 예수교회의 권리 침해에 해당하는지 한번 평가해 보셨으면 합니다.

해당 게시물의 첫번째, 두번째 문단 (신천지 3회 언급)
해당 게시물의 중간 문단 (신천지 2회 언급)

대구의 신천지교회에서 코로나 확산이 퍼진 게 명예훼손입니까? 아니면 사실입니까? 아니면 아직도 신천지 예수교회는 본인들과 대한민국의 코로나 19 확산 사태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것이 공식적인 입장인가요? 그들이 말하는 위대하신 지도자이자 신의 아들인 "이만희" 교주도 기자들 앞에서 절을 올리며 사과하였는데도 추종자들은 반성의 기미가 없는 것인지 아니면 "이만희"씨가 국민들 앞에서 건방진 태도로 기자회견을 해서 우스워 보였는지 저는 잘 모르겠으나 이 말은 좀 하고 싶습니다.

제발.... 정신 좀 차려... 이 양반들아... 속 터져 죽겠다 정말...

어떤 사람이 글을 읽어보지도 않고 사실관계를 보지도 않은 채 유일하게 명예훼손으로 의심되는 문단인 "대한민국의 사상 초유의 사이비 종교단체 신천지"라는 구절만으로 권리침해신고를 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 여기서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제가 말하는 사이비 종교는 제가 이 단어를 어떤 마음가짐으로 골랐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백과사전 찾아보고 정확히 사이비 종교라는 단어가 어떤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사이비 종교(似而非宗敎) 또는 유사 종교(類似宗敎)란? : 기성 종교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다른 종교들을 구분하여 이르는 말이다.

대한민국에서 인정하고 있는 종교는 불교 / 그리스도교 / 유교  / 신흥종교(한국민족종교협의회에 등록된 종교) 이렇게 4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대체 신천지 예수교회는 어디에 속하고 있나요? 신흥종교? 신흥종교란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라는 곳에 등록된 종교를 말하는데 여기에는 총 12개 종교가 있습니다.

  1. 원불교
  2. 천도교
  3. 수운교
  4. 대종교
  5. 선불교
  6. 갱정유도
  7. 태극도
  8. 증산도
  9. 대순진리회
  10. 증산법종교
  11. 순천도
  12. 청우일신회

신흥종교 중에서 처음 들어보는 종교도 꽤 많이 있습니다만 적어도 이 12개 종교는 정식적으로 종교로써 인정받고 있는 형국인데 대체 당신들의 신천지 예수교회는 개신교, 천주교 종파도 아니고 그렇다고 신흥종교도 아닌 머라고 불러야 하는 건가요? 그걸 사전적 의미로 "사이비 종교" 또는 "유사 종교"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제가 특별히 우리 위대한 신천지 예수교회를 높게 평가해서 "대한민국 초유"의 사이비 종교라는 수식까지도 붙여드렸는데 이걸 권리침해라느니 명예훼손이라고 말하신다면 무척 서운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 서운한 마음을 담아 다음(daum)측에 게시물 복원 신청 및 방송통신위원회에 표현의 자유 침해로 신고해드렸습니다.

다음(Daum) 측에 송부한 복원 조치 신청 이후 자동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심의과정에서 발생되는 모든 비용은 해당 사건 패소 판결을 받은 쪽이 모두 부담하게 되어 있으니 나중에 따로 뵙겠습니다. 대한민국 초유의 사이비 종교 단체 신천지예수교회 여러분.

말씀드렸다시피 사이비 종교라는 건 명예훼손이 아닙니다. 그대들이 인정받지 못하는 종교이기 때문이며 이 사전적 의미가 싫다면 공식적으로 재산 조사도 하시고 여러분들이 주장하는 그 이상한 교리도 심사받아 떳떳하게 등록하십시오.

제발 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 관련 키워드의 게시 중단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이처럼 현재 신천지 예수교회 분들은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을 통해 "신천지"라는 키워드가 달려있고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내용이 있으면 무차별적으로 권리침해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포털사이트들은 규정에 따라 해당 게시글을 30일간 블라인드 조치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겁을 먹은 사람들이 복원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게시글은 삭제 조치됩니다. 그냥 무조건 신천지라는 키워드에 대해 신고하면 30일 블라인드가 규정이라니! 이걸 악용하고 있는 신천지 교단뿐 아니라 법원에서 조차 무분별한 신천지의 권리 침해 혹은 명예 훼손 청구에 대해 기각시키고 있는 세태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규정의 허점을 바로잡지 않는 포털사이트들도 문제입니다.

이것이 종교의 자유고, 이것이 표현의 자유가 있는 대한민국입니까?

이렇게 국민들의 눈을 피하고 자신들이 무엇이 잘못인지 깨 닷지 못하는 사람들이 어떤 발전을 이룰 것이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짓으로 종교라는 이름에 먹칠을 하고 있는 신천지 예수교회를 저는 규탄합니다. 진짜 종교라면 이러한 갈등에 대해서 숨기고 은폐하려는 행위가 아니라 밖으로 나와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오해가 있는 부분은 풀고 사과해야 하는 부분은 과감히 사과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게 적어도 사람이 살아가는 것 아닐까요? 심지어 사람의 믿음으로 내적 안식을 취할 수 있는 종교라면 어떤 것이 맞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루카스 매거진의 애드센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 Apiece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