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브라 브라우저, 웹 서핑만 해도 돈벌 수 있다 (디지털 노마드 되기 2편)

금융 & 경제 이야기/직업 & 부업 정보

by Aaron martion lucas 2020. 5. 21. 09:06

본문

우리 주변엔 여러 가지 짤짤이를 벌 수 있는 앱테크 어플들이 꽤 많습니다. 예를 들어 걸으면 돈 버는 어플 또는 내 핸드폰의 화면 창을 포기하고 광고를 시청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어플 등등이 있죠. 그런데 이 모든 것은 무언가 하나를 포기해야만 얻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 걸으면 돈 버는 어플은 하루에 1만보씩 걸어야 하는데 일부러 시간을 내어 운동하시는 분이 아니고서야 일부러 자기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단점이 있고, 내 핸드폰 잠금 화면을 포기하고 광고판으로 만들어버리면 급한 회사 업무를 처리하다가도 걸그적 거리는 광고 화면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게 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시켜드릴 어플은 그냥 아무것도 필요 없습니다! (광고 없음)

그런 게 어디 있어?라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디지털 시대에 사는 우리에게 나의 정보는 타인에게 꽤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는 시대란 걸 감안한다면 그냥 설치하고 평소대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나에게도 그리고 어플을 만든 제작자에게도 서로에게 가치가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오늘 소개시켜 드릴 어플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냥 검색만해도 내가 무엇을 검색 했는지 데이터를 전송해 수익을 얻는다.

이 어플의 주된 목적은 바로 어떤 키워드를 현재 주로 사용하느냐에 대한 정보를 제작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그에 대한 댓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시거나 혹은 개인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키워드에 대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실 것입니다. 때문에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대기업에서도 자체적인 트렌드 사이트를 만들어 현재 중요한 키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것이죠. 코브라 브라우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브라우저를 사용함과 동시에 우리는 우리가 검색한 기록이나 혹은 유튜브에서 무엇을 시청하였는 지 등의 기록을 전송하게 되고 그 정보의 댓가로 소정의 수익금을 얻게 되는 것이죠.

사용자가 수익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앱 설치 : 코브라 앱을 설치하고 추천인 코드(leedyd555)를 넣으면 5,000원이 적립됩니다.
  2. 웹 서핑, 인터넷 서핑 : 그냥 누워서 평소대로 인터넷 서핑을 하시거나 웹툰을 보시고 또는 유튜브를 시청하시면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3. 앱 보관 : 아주 미량이지만 그냥 실행하지 않고 놔두더라도 가입시 정보제공 동의를 하였기 때문에 위치와 같은 정보가 제공되어 조금씩 적립금이 쌓입니다.
  4. 앱 실행 : 1일 1회 앱을 실행하면 소량의 적립금이 매일 쌓입니다.
  5. 캡처 공유 : 검색을 하다가 특정 URL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SNS나 메신저 혹은 코브라 어플 내 커뮤니티에 버튼 하나로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URL을 누군가 클릭하면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원래 핸드폰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쓰다가 이번에 코브라 브라우저로 갈아타게 되었는데요 1~4번 항목은 잘 받고 있는데 캡처 공유 같은 건 적립금이 쌘 반면 누군가가 나를 눌러줘야 한다는 부담감에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캡처공유를 하게 되면 코브라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하나 띄우게 되고 그에 따라 더 많은 수익금이 들어온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웹 서핑으로 받는 적립금으로 만족합니다.)

그럼 얼마나 벌 수 있는데요?

1개월 정도 지극히 평범하게 사용한 내역

굳이 말하지 않아도 그냥 놀면서 돈을 버는일이란 쉬운 것이 아니죠? 광고 없이 편리한 만큼 수입은 아주 미비한 편입니다. 물론 코브라 브라우저 커뮤니티에서 요구하는 캡처 공유 등을 하지 않고 그냥 일반적인 아주 평범한 웹서핑 등을 한 편인지라 한 달 약 3,000원가량의 수입이 발생하였습니다. 커뮤니티를 보시면 한 달에 몇만 원에서 수십만 원 까지 가져가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 당초 목적상 놀면서 돈 버는 취지에 맞춰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

(1) 아이디 생성 및 초대코드 입력

마이페이지에서 따로 아이디 설정을 진행한다

코브라 브라우저를 처음 설치하면 일단 실행은 되는데 자신의 아이디를 따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위로 생성됨) 아이디를 비롯해 프로필을 등록해야 적립금이 쌓이기 때문에 반드시 화면에 보이는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시어 프로필 작성을 시작합니다.

적립금이 표시되는 화면이다.

프로필 등록을 마치고 임시아이디에서 새로운 자신만의 아이디를 만드셨다면 이제 추천인을 등록하실 차례입니다. 다시 처음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달러 모양을 누르면 이곳에서 자신이 벌어드린 적립금과 추천인 등록 창이 나오게 됩니다.

추천인 : leedyd555 등록시 적립금 5,000원이 바로 적립된답니다!

(2) 이제 그냥 사용하면 끝!

자신의 주된 검색엔진 네이버 혹은 구글뿐 아니라 유튜브를 시청할  수도 있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자유롭게 일반 인터넷처럼 사용하면 된답니다. 실험 결과 검색 화면 한 번당 약 4원 정도 적립이 되니 평소 인터넷 검색을 자주 하시는 분이나 웹툰을 보시는 분 그리고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말 그대로 놀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기특한 브라우저인 셈이죠.

(3) 수익금에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캡처 공유는 어떨까?

커뮤니티를 이용한다면 제법 큰 돈을 벌 수 있다.

코브라 브라우져의 특징이라면 인터넷 화면에 항상 우측 하단에 달러 모양 표시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캡처를 공유할지에 대해 묻는 창이 뜨는데, 캡처 공유를 누르면 커뮤니티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해당 캡처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사람에 따라 적립금이 그냥 인터넷 서핑으로 벌어들이는 것보다 월등히 높은 CPM이 적용됩니다. 이를 이용해 품앗이하는 카페나 카톡방이 있을 정도니 부업으로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필자는 귀찮아서 잘 쓰지 않고 있었죠.

이런 식으로 캡처 공유 URL까지 주기 때문에 다른 커뮤니티에서 품앗이하기가 꽤 쉽다. (스마트폰만)

 

미세먼지의 계절, 더이상 고민하지말고 사야할 저렴하고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모음 - 루카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와 우릴 괴롭히는...

cobr.kr

(4) 이제 목표는 출금!

코브라 브라우저의 최소 출금액은 20,000원이다. 일단 가입금으로 모두 가입시 5,000원을 확보할 수 있을 테고 필자가 사용해본 결과 1개월간 사용한 결과 약 3,000원 정도가 모였는데 이 속도라면 6개월은 있어야 최소 출금이 가능하다는 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코브라 브라우저 커뮤니티 사람들과 어울리며 캡처 목록을 소개할 겸 블로그 홍보도 겸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말씀드린 수익금 1개월 3,000원이라는 금액은 순수 아주 평범하게 인터넷을 사용해서 얻은 금액이라는 점 유념하시길 바라며 목표를 세웠으니 이제 실행할 때! 광고도 없고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테크 어플인 만큼 부담없이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택 알바 겸 말이죠.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루카스 매거진의 애드센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 Apiece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