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자가 되고싶다면 : 당신은 어떤 가치를 지니고 계십니까?

금융 & 경제 이야기/창업 & 경영 정보

by Aaron martion lucas 2019. 7. 20. 14:08

본문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 그것은 어쩌면 21세기를 사는 우리 모두가 가진 단 하나의 공통점이자 바램일 것입니다. 오늘은 부의 추월차선이란 책을 바탕으로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당신이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길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부를 축적하는데 크게 3가지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부를 향한 차선을 선택할 때입니다.

(1)  인도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노동력을 자본가에게 공급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월급 즉, 근로소득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그들 중에는 평범한 직장인부터 의사, 변호사, 연예인 등 고소득자들도 많이 있지만 이들이 인도를 걷는 가장 큰 문제점은 돈에 대한 지식이나 책임감이 전혀 없는 사람들로 결국 자신이 버는 돈과 쓰는 돈의 합이 같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 때문에 금융위기처럼 자신이 예측할 수 없는 시장 상황 변화에 직면하거나 직장에서 해고가 되는 등 소비의 근간이 되는 소득이 사라질 경우 한 순간에 주저앉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수십억을 벌어들인 연예인들조차 완전히 파산하게 되는 이유 입니다. 따라서 부자가 되기 위해선 우리는 절대 인도로 걸어선 안됩니다.

(2)  서행차선

서행차선은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우리들을 포함하여 아주 평범하고 일반적인 사람들이 가고 있는 길 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에 취업하고, 열심히 일하여 저축도 할 뿐 아니라 재테크를 하는 등 조금은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지요. 서행차선 위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65세가 되어 은퇴할 나이가 되면 넉넉한 노후생활을 보내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못한대도 그럭저럭 평범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좋은 길이긴 하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역시 지양해야하는 길입니다그 이유는 이 길을 걷기 위해선 우린 지금 이 순간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노후에 들어서는 40년동안 여러분의 소중한 영혼이 담긴 시간들을 고스란히 참아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로써 얻게 되는 것이 비록 휠체어에 앉아 뒤늦게 인생을 재미지게 살겠다고 꿈꾸고 있는 우리 자신일 뿐이라도 말이죠. 하지만 슬프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살아가고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기자신이 추월차선을 가지 못 할거라고 미리 단정지어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행차선은 사실 인도를 걷는 것보다는 분명히 좋은 길인 것은 맞습니다.

(3) 추월차선

추월차원의 핵심은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수록 더 많은 돈을 벌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무척 뜬구름 같고 선비와 같은 조언들이지만 바로 이 문장에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이것을 잘못 이해하고 있었을 뿐이지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지금 당신은 100만원이란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만원을 지금 당장 밖에 나가 10명에게 10만원씩을 나눠 주는 것이 진정한 도움일까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돈을 받은 사람들은 그 10만원을 의미 없이 소비하게 될테고 이것은 결국 예전과 똑같은 상태로의 회귀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지금 당신이 가진 100만원을 가지고 창의적인 어플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학생, 주부, 직장인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그 어플은 그들이 생활 속에서 필요한 부분을 아주 시원하게 긁어주는 역할을 하였고 그들의 필수적인 하나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이 경우 당신이 100만원을 투자하여 사용자의 학업효율과 편리한 생활 그리고 업무효율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10명을 10만원으로 도와주는 것보다 사회에 미치는 파급력이 훨씬 클 것이며 당신은 이 어플을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월차원의 핵심은 이렇듯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수록 더 많은 돈을 얻게 될 것이란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행차선에 머물러있는 이유와 그것이 현실적으로 그들에게 더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일반적인 사람들은 세상에 진정한 가치를 줄 수 있는 어떤 것을 개발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선 이 추월차선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항상 끊임없이 도전하고, 연구하고 생각하는 것을 멈추어선 안됩니다. 이것이 말도 안되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인다면 스스로를 되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히 말씀드리건데 당신이 서행차선에 머물러 있는 이유는 온전히 당신의 책임입니다. 이제 당신에게 묻겠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나누어 줄 만한 어떤 가치를 지니고 계십니까?”

당신이 이 질문에 대답하지 못한다면 이것은 부의 추월차선을 쓴 저자의 잘못도 아니고 저의 잘못도 아닐 것이며 당신의 부모님 혹은 친구의 잘못도 아닌 바로 자신 스스로의 잘못입니다.

당신이 어떤 가치도 가지지 못했다면 지금 시청하고 있는 TV를 끄고 게임을 중단하고 도서관으로 먼저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엔 출근을 하고 저녁에 퇴근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십시요. 당신이 세상에 줄 수 있는 어떤 가치를 찾지 못했다면 장르를 불문하고 도서관에 들어가 가장 먼저 보이는 카테고리의 책부터 번갈아가며 모든 카테고리마다 10권의 책을 섭렵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중엔 분명 당신이 더 공부하고 싶고 더 느끼고 싶은 부분이 있을 것이며 거기서부터 이제 당신의 가치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아직도 서행차선에 머물러 있다면 이제 추월차선으로 한발을 내딛어보십시오.

서행차선을 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년 4%의 연봉상승률을 꿈꿉니다. 하지만 그것은 지금 당장 우리 삶을 바꾸기엔 너무나 작습니다. 적어도 추월 차선을 타기 위해선 지금 당신이 벌어들이는 1년 연봉의 1,000%를 목표로 하여야 합니다. , 이것은 10배를 의미합니다. 이 수치는 현실적으로 우리가 실현 가능한 목표치의 최소를 잡은 것일 뿐 입니다. 여러분이 각자의 가치를 이용한 비즈니스를 얼마나 성장 시 킬 수 있는 지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하는 건사업은 몇 달 만에 두배로 늘릴 수 있지만 월급을 몇 달만에 두배로 늘릴 수 는 없습니다. 이제 당신의 가치를 키워야 할 때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알고 있습니다. 이런 말을 듣는 대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겐 서행차선이 최선을 전략이라고 굳게 믿을 것을 말입니다. 그러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것을 두려워 하고 걱정하지 마십시요. 여러분이 옳바른 길로 가면서 자신을 개발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분명히 해낼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1년 그리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과 함께 하며 제가 먼저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함께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더 많은 사람들을 돕고 그 가치의 규모가 커질수록 여러분은 더 많은 돈을 벌것입니다.  빌게이츠는 그의 사업을 한낯 자기 집 차고에서 시작하였습니다. 그가 도전하지 않고 실행하지 않았다면 그는 지금 사업가가 아닌 마트 직원으로 생을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일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실행하십시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