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문 해변 카페 명소 "초당 찰떡" 강릉 중앙 시장갈 때 꼭 들르는 맛집!

행복공간 이야기/강원권 행복 공간

by Aaron martion lucas 2020. 11. 4. 16:25

본문

모처럼 강릉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참새가 방앗간 못 지나가듯 반드시 들르게 되는 마성의 핫 플레이스가 있습니다. 바로 구운 찰떡으로 유명한 "초당 찰떡" 카페인데요. 이번 시간은 제가 와이프와 함께 강릉 중앙시장과 강문 해변 데이트를 할 때면 매번 들르게 되는 이곳 "초당 찰떡" 카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에 가면 줄 서서 먹게 된다는 이곳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오픈키친은 정말 음식에 자신이 있는 곳만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강문 해변 주변 순두부 마을에 위치한 이곳 "초당 찰떡"의 부엌은 보시는 바와 같이 오픈 키친 형태로 청결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손수 만든 수제 찰떡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일 당일에 만드는 찰떡을 직접 빚고 구워서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느껴지는 신선함과 건강함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데요. 이건 정말 직접 맛봐야 합니다.

매일 손님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빚어낸 떡들이 이곳에 줄지어 있다. 
초당 찰떡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면 단연 구운 찰떡!

저의 사례로 미루어 봤을 때 이곳은 평소 떡을 즐겨 먹지 않는 사람도 바라만 보고 있으면 군침이 입가에 돌게 하는 그런 마성을 지닌 곳입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 좋아하는 직접 빚어낸 찰떡을(일반 공장에서 찍어내는 찰떡과는 비교 거부 수준) 한번 더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만듦으로써 떡의 질감이 더욱더 쫄깃하고 풍미가 깊은데요. 이 떡이 구워지는 걸 볼떄마다 누군가에게는 어린 시절 화롯가에 구워 먹던 찰떡이 생각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달콤하고 쫀뜩한 식감을 먹기 전부터 기대하고 상상하게 되는 카페가 바로 이곳인 셈이죠.

구운 찰떡을 가지고 2층으로 입성!
날씨가 좋은날에는 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이야기를 나눌 테라스 공간도 있다.

마치 어린아이 마냥 구운 찰떡을 받고서 신난 표정으로 2층 테라스에 올라가기도 전에 먹고 싶어 하는 저를 아내가 등짝을 때렸는데요. 이곳 초당 찰떡은 바로 옆에 카페와 이어져 있어 찰떡과 커피를 함께 맛보며 강릉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강릉 맛집, 강문해변 카페 등의 해쉬태그로 핫플레이스 인증을 하는 진귀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제가 갔을 땐 유명 유튜버분이 방문하셔서 촬영하고 계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강릉에서 저만 알고 있는 나만의 가게이고 싶었는데 이미 강릉 순두부 마을 핫플레이스로 유명해져 버렸어요 ㅠㅠ

떡은 디저트라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다면 걱정마시라! 아랫층에 초당버거에서 수제 시그니처 버거를 판매중임
자체 포장 상자도 구비되어 있어 포장해 갈 수 있기 때문에, 가는길 허전하지 않다.

식후, 식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 초당 찰떡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만약 아직 식전에 출출한 배로 도착하셨다면 걱정 마시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보세요. 초당 버거라고 이곳에서 하는 수제 버거를 팔고 있어서 구운 찰떡, 커피, 수제버거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층에 있고 구운 찰떡에 정신이 팔려 3번째 방문해서야 초당 버거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맛있어서 포장해가고 싶으시거나 잠깐 강릉의 명소 강문 해변, 안목 해변, 강릉중앙시장 등을 들렸다가 가시는 분들이라도 언제든 테이크 아웃은 물론이거니와 자체 포장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선물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단연컨데 어느 누구에게 선물하시던 센스 만점이라고 호평받으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넓은 주차장까지 있어서 근처 강릉 순두부 마을을 가족들과 함께 체험한 후에 들르기도 쉽고 또 연인과의 데이트하기 좋아서 강릉 여행 특히 강문해변이나 안목해변을 즐기신 후 가볼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여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초당 찰떡" 카페 추천드립니다. 저는 분명 말하지만 떡 정말 안 좋아하는데 제가 환장하는 여기 구운 찰떡은 꼭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셨으면 하네요. 정말 강릉 순두부 마을 맛집이자 최고의 카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래 자세한 위치와 지도 남겨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업장명 - 초당찰떡  
전화번호 - 033-651-1205   
영업시간 - 09:00~18: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7번길 20 // 주차 가능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루카스 매거진의 제휴 광고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 Apiece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