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리턴 LED 마스크 및 가격별 LED 마스크 추천 제품 5종 스펙 정리!

생활 정보 이야기/이건 사야 해! 솔직 제품 리뷰

by Aaron martion lucas 2020. 9. 22. 22:22

본문

여자 친구 그리고 와이프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LED마스크, 그러나 엄청나게 다양한 가격 차이와 너무나도 많은 제품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선택 장애를 앓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이자, 특히 남성들에게는 대체 그놈이 그놈 같은데 가격은 차이는 심하고 그렇다고 무턱대고 싼 걸 사자니 괜히 선물하고 욕먹을 것 같아 고민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그대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LED 마스크 인기 모델 5종 스펙 및 가격 총 정리!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이제 이 포스팅을 보고 고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비싸면 비쌀수록 좋은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선물하는 입장에서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제품을 고른다고 쳤을 때, 적어도 그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타당한 이유와 근거를 들 수 있어야 그것이 합리적인 소비가 아닐까요? 이제 무턱대고 비싼 걸 고르시거나 혹은 그냥 싸다고 아무거나 선택하지 마시고 이번 포스팅 잘 참조하여 아내 또는 여자 친구에게 사랑받는 남자 또는 합리적 소비로 시들지 않는 미모를 유지하는 현명한 여자가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갑론을박, 소비자 인기 LED 마스크 추천 5종>

  1. 셀리턴 LED 마스크 플레티넘 화이트
  2.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3. LG 프라엘 LED 마스크
  4.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
  5. 에끌레어 LED 마스크

1. 셀리턴 LED 마스크 플레티넘 화이트 (200만원 대)

1세대부터 시작되온 셀리턴이 드디어 4세대 모델을 출시하였다.

먼저 이 제품을 처음 접하게 되는 순간 놀라움을 자아내는 것은 영롱한 자태도 아니고 기능도 아닙니다. 무조건 맨 처음 놀라게 되는 이유는 바로 범접 불가능할 만큼의 가격! 무려 200만 원이 넘는 LED 마스크계의 샤넬 혹은 귀족이라고 불려도 놀랍지 않은 이 제품을 우리는 흔히 브랜드 값 혹은 거품이라고 말하고 애써 넘기기도 하지요. 그러나 과연 단순히 거품이라고 생각하는 게 맞을까요? 

셀리턴 LED 마스크에는 각각 피부 환경에 맞춘 3가지 모드가 있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셀리턴 프리미엄 LED 마스크 화이트는 근적외선 뿐 아니라 레드파장, 블루파장을 만들어내는 LED를 장착하고 있어 무려 1,026개의 LED를 마스크 안에 감추고 있습니다. (근적외선 : 342개 / 레드파장 : 342개 / 블루파장 342개) 이렇게 구분되는 파장을 지닌 각각의 LED는 다른 LED마스크와의 비교를 거부하는 레드모드, 블루모드, 핑크모드를 구성하는데, 레드모드에서는 피부의 탄력, 투명도, 각질, 모공과 같은 일반적인 LED 마스크와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블루모드는 셀리턴 LED 마스크만이 가진 탁월한 피부 진정효과를 가짐으로써 어떤 피부를 가지고 있던 피부 개선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물론 핑크모드를 통해 레드파장과 블루파장 모두를 경험하면서 복합적인 효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덤이고요!

셀리턴 LED 마스크의 연구진들은 일단 기본적으로 각 분야의 박사학위와 전문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식약처 및 산업자원부의 안전 기준을 통과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안전성 문제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국제안전규격을 통과하였고 P&K 피부임상연구센터 및 단국대학교 병원에서 총 100명에 가까운 임상실험을 실시하여 LED 마스크의 가장 큰 논점인 "피부 개선 효과의 실질적 효과"에 대해서 객관적인 데이터를 내보일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 밖에도 이 200만 원짜리 LED 마스크에는 여타 다른 LED 마스크 제조 회사에서 특히 부각하여 광고하는 부가기능들은 그냥 전부다 당연히 들어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다양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오히려 부가기능을 이렇게 다 가지고 있음에도 성능과 안전성 측면에 대해 더욱 부각하는 것이 한편으로는 더욱 신뢰성이 가는 브랜드로 보입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다른 브랜드가 근접센서 및 스마트 앱 연동 또는 아이쉴드 따위를 부각할 때 셀리턴 LED 마스크는 실질적으로 LED 광선이라고 해서 다 같은 LED가 아닌, 직접적으로 피부에 효과적인 파장이 무엇인지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알리고 유효한 파장을 출력하는 특허를 출원하였으니 이미 다른 LED 마스크와는 딴 세계 마스크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확실히 돈 값은 하는 녀석으로 언제나 욕심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셀리턴 LED 마스크 플레티넘 화이트
장점 단점
1. 1,026개의 엄청난 수의 LED(심지어 각각의 역활도 다르다)
2. 3가지 모드를 통해 모든 피부에 개선효과를 누릴 수 있음
3. 실질적인 효과를 입증하는 임상실험 결과와 안전성 기준
4. 피부에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유효파장 기술 특허
5. 온갖 부가적인 기능은 그냥 다 가지고 있다.
단점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비싸다는게 흠

살 수만 있다면 셀리턴 만한 게 없는데, 과연 살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 화이트 / 이민호마스크 / 강소라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2.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 (150만원 대)

셀리턴 때문에 눈이 높아진 그대여 정신차리게! 엘리닉이 있다네!

셀리턴 LED 마스크는 사실 따라올 수 있는 성능이 이 세계의 물건이 아닌 만큼 가격 역시도 엄청나게 비싸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때문에 셀리턴 LED 마스크를 선물하면 자칫 와이프에게 등짝을 후려 맞을 염려도 있지요. 성능과 가격의 어느 정도 합리점을 찾은 것이 바로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입니다.

480개의 LED 파장을 엘리닉의 독자적인 기술, 옵티마이저 필터를 통해 피부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먼저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에는 총 480개(근적외선 : 224개 / 레드파장 : 256개)의 LED 광원이 담겨 있습니다. 앞서 추천드린 셀리턴 마스크에 비해 다소 숫자는 부족하지만 엘리닉은 그들의 독자적인 기술 "옵티마이저 필터"를 통해 이 단점을 완화시켰습니다. "옵티마이저 필터"란 엘리닉 사에서 피부에 LED 광원을 투과시키는 필터를 조정하여 투과율을 극대화시킨 것으로 다른 LED 마스크 대비 피부에 흡수되는 LED 파장의 효율이 높은 제품입니다. 실제로 엘리닉은 이러한 기술을 입증하기 위해 셀리턴 보다는 다소 적은 숫자의 연구군이지만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20여 명의 실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하였고 자신들의 기술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브랜드로 믿고 쓸 수 있는 LED 마스크로써 이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확실히 피부개선 효과를 보여준 엘리닉 LED 마스크, 그러나 실험군의 수가 셀리턴에 비해 적은건 아쉬운 점.
그외에도 안전성 기준은 셀리턴과 같이 매우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마스크에 들어가 있는 모든 LED 광원은 국내 제조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50만 원대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만큼 안정성 부분에서도 엘리닉은 KC인증을 비롯해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 일본, FDA 안정성 기준을 통과하였습니다. 또한 안구 안정성 부분에 있어서도 한국산업안전기술원의 검사를 통과하였으니 프리미엄 LED 마스크 라인에 있어 셀리턴과 함께 엘리닉은 그 효능과 안전성 두 가지 핵심 사항을 모두 가진 제품으로써 믿고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미 잘 알고 있는 두 브랜드이고요.

엘리닉 인텐시브 LED마스크
장점 단점
1. 480개의 LED + 자체 옵티마이저 필터
2. 자체 기술력으로 피부에 유효한 파장 극대화
3. 임상실험을 통해 실질적 피부 개선 효과 입증
4. 안전성 기준 검사 통과로 안심하고 쓸 수 있음
1. 임상실험 결과의 실험군이 다소 부족함(신뢰성 하락)
2. 150만원 대 가격은 여전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거의 모든 면에서 정확히 2% 정도 부족한 셀리턴 하위 호환형 LED 마스크↓↓↓

 

엘리닉 인텐시브 LED마스크 프리미엄

COUPANG

www.coupang.com


3. LG 프라엘 LED 마스크 (60만원 대)

드디어 대기업 출신 LED 마스크가 나왔다.

국내 뷰티시장이 점점 커지자 이를 지켜보던 대기업 LG전자에서 출시한 LG 프라엘 LED 마스크는 기존 프리미엄 LED 마스크의 비싼 가격을 보던 이들에게 있어 매우 합리적이고 또 LG라는 브랜드 신뢰성 이미지까지 더해져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셀리턴 LED 마스크는 고사하고 셀리턴의 하위 호환형이라는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의 가격에서 무려 100만 원 가까이 절감시킨 LG 프라엘 LED 마스크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더마프라엘은 LED 마스크는 LED 숫자를 줄이고 선택과 집중을 택했다.

LG전자가 프리미엄의 거품을 빼고 출시했다는 프라엘 LED 마스크에 내장된 LED 개수는 120개입니다. 솔직히 일반 보급형 저가 모델 역시도 LED 개수는 120개 혹은 그 이상 들어가는 것에도 불구하고 120개라는 숫자는 다소 적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가격을 낮춰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했지만 LG전자는 한정된 숫자의 LED를 인체공학적으로 주름이 많이 지고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떨어질 수 있는 60개의 존을 설정하여 해당 부위에 집중적 케어를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것이 다른 보급형 LED 마스크와 달리 다소 차이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답게 제품의 안전성 만큼은 가히 최고다.

우리나라 대표기업 LG에서 나온 LED 마스크인 만큼 프라엘 LED마스크의 안전성은 이미 개발 단계에서부터 최고의 권위자들을 자문위원으로 모아 개발한 제품으로 안전성만큼은 최고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일례로 프라엘 LED마스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II' 인증을 받았는데,  FDA 클래스 II 등급은 법률적으로 "경미한 위험을 가진 의료기기" 로 분류되지만 대부분 미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의료기기가 클래스 II 등급임을 감안한다면 대한민국 유일 FDA 클래스 II 인증이라는 타이틀은 자랑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위험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클래스 I의 경우 의료용 거즈, 수술용 장감, 카메라 등 생명에 절대적으로 해를 끼치지 않는 도구들로만 구성돼 있음) 다른 여타 안정 인증을 받은 것은 당연히 물론이고 그 모든 기준이 FDA 클래스 II 등급 심사에 포함되기에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건 중국에서 제조되었다는것.

안전성 면에서 최고의 등급을 따낸 것은 맞으나 LG 프라엘 LED 마스크에서 가장 아쉬운 한 가지를 꼽자면 중국에서의 생산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최근 중국산 저가 LED를 사용한 LED 마스크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물론 LG라면 충분한 임상실험과 그리고 코어 탄력(사실 LG에서 독자적 기술인 것 마냥 부각하는 코어 탄력은 근적외선이 들어가 있으면 다 해당되는 부분입니다.)이라고 하여 근적외선이 들어가 있는 의료용 LED를 사용했겠지만 일부 중국산 저가 LED는 근적외선이 빠져있는 산업용 LED를 사용하거나 방사능 물질인 라듐이 검출되는 등 안전성 문제를 보이고 있는 점으로 볼 때, 제조 과정을 아예 모두 국내에서 했으면 어떨까 싶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LG 프라엘 LED 마스크
장점 단점
1. 대기업에서 만들어 낸 LED마스크
2. 안전성 등급에서는 시판 중인 제품 중 단연 최고
3. 부족한 LED 갯수를 보완하는 동안좌표 집중케어 시스템
1. 부족한 LED 갯수
2. 탈많고 문제 많은 중국에서의 생산
3. 가격은 많이 낮췄는데... 대기업 프리미엄이 붙은 느낌
참고 : BWJ1 모델과 BWJ1V 모델의 차이는 거치식 충전기 모듈이 있냐 없냐의 차이 일 뿐 본체(마스크)는 똑같습니다.

대기업 제품은 믿고 쓰시는 분이라면 추천! 가성비는 글쎄... 안전성은 최고!↓↓↓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4.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 (20만원 대)

자..잠깐 좋다고 너무 느끼지는 말라구! (가격을 낮추다 보니 에코페이스 모델이 없는듯 하다;;)

먼저 저는 에코스페이스를 추천하러 왔지 절대로! 비방하거나 디스를 하기 위해 에코스페이스 LED 마스크를 언급한 것이 아닙니다. 단지, 광고료를 낮추고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하려는 에코스페이스의 철학에 비추어 제대로 된 모델이 찍은 사진을 구할 수가 없었을 뿐이죠...(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일단 각설하고 에코스페이스 LED 마스크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이렇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정말 딱! 기본에 충실한 LED 마스크"

먼저 에코스페이스 LED 마스크에 내장된 LED는 국내산 LED로 총 120개(근적외선 60개 / 레드파장 60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근적외선 파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LG전자 프라엘 LED 마스크에서 그렇게 자랑하는 피부 깊이 파장이 전달되어 강화되는 코어 탄력 강화도 가능합니다. 물론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가 일명 "동안 좌표"라고 부르는 특정 부위에 집중 케어까지는 할 수 없지만 전반적으로 120개의 LED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취향에 따라 얼굴 전반적인 부분의 케어를 받고 싶다고 한다면 오히려 저는 에코페이스 제품이 더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의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는 특정 부위에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광대뼈가 튀어나오신 분들은 광대뼈 아래쪽과 같이 굴곡이 진 부분에는 파장이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가성비 최고라는건 알겠는데... 사실 디자인은 정말 후지다

일단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는 정말 저렴합니다! 이 정도 스펙에 20만 원이면 아주 훌륭한 제품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까지가 에코페이스의 장점이라고, 정말 용접용 마스크 같은 디자인만큼은 머라고 말을 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또한 부가적인 기능 예를 들어 마스크를 쓰다가 벗으면 저절로 꺼지는 근접 센서나 스마트 앱 연동과 같은 것들은 포기해야 합니다. 말 그대로 피부 관리하는데 그 외적인 것들이 필요하냐고 되묻는 것처럼 딱 필요한 것들만 넣고 나머지들은 모두 포기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아쉬운 것은 임상실험 결과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찾기 어렵습니다. 임상실험 및 각종 인증과 마케팅 모두 사실 제품을 개발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으로,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는 안전성의 필수 기준인 KC인증 만을 득함으로써 좋게 보면 소비자에게 정확히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안 좋게 보면 신뢰도가 다소 떨어진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
장점 단점
1. 저렴한 가격
2. 120개 다량의 LED 장착
3. 정확히 뷰티케어 면에서는 뒤지지 않는 성능
1. 용접공 마스크 (디자인 구림)
2. 뷰티케어 기능 외 부가기능은 모두 포기해야함
3. 안전성 인증과 임상실험을 제품 개발 시 더 투자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음

LED 마스크 본연의 기능만 넣은 가성비 최고 LED 마스크! 단, 그 외적인 건 모두 포기할 것↓↓↓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 +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75ml+ 뷰티골드바 마사지기 + 엘라스킨롤러

COUPANG

www.coupang.com


5. 에끌레어 LED 마스크 (10만원 대)

만약 에끌레어 LED 마스크가 정말 허위, 과장 광고가 없다면 보급형 마스크 중에서는 원탑입니다.

최근 발생한 중국 저가 LED를 사용한 LED 마스크의 부작용 사례가 많이 발생하자 당국에서는 LED 마스크를 전면적으로 조사하였고 이중 8,000개 가량의 허위 과장광고 업체의 제품들에게 판매 금지명령을 내렸습니다. 에끌레어는 사실 조사를 받을 때만 해도 바로 걸릴 것 같았는데 신기하게도 그러지 않았고, 이 일이 있고 난 뒤 정말 10만 원짜리 LED 마스크에서 이 정도의 스펙이 나오는가?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도 같습니다. 단순히 싸기 때문이 아니라 에끌레어 LED 마스크가 허위 광고가 아니라는 가정하에 이 제품의 스펙을 알려드리고 보급형 마스크 중에 원 탑이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디자인은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이녀석의 정체는 무엇일까?

에끌레어의 디자인은 매우 심플합니다. 심지어 그냥 얇은 플라스틱 판을 휘어 놓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얇고 가볍습니다. 그래서 과연 이 제품이 10만 원이라는 돈값을 할까? 처음 보는 사람들은 무조건 의심을 할 수밖에 없지만 이 안에 내장되어 있는 LED 개수가 96개 그리고 3파장을 이용하여 200만 원을 호가하는 셀리턴에서 볼 수 있었던 레드모드, 블루모드 그리고 오렌지모드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10만원 짜리 LED 마스크에 3가지 파장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니...

물론 3파장 모드를 사용하는 건 좋은 게 분명하지만 피부 속에 가장 깊게 들어갈 수 있는 근적외선 파장은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고 가격의 제한 때문에 LED 개수가 96개에 그친 것은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공정 역시 중국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중국산 LED를 쓸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하지만 에끌레어 LED 마스크는 이러한 걱정을 알고나 있다는 듯, KC인증과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임상실험을 통해 그 안전성과 효능성을 모두 입증하였습니다.

이쯤되면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10만원 치고 제법인데?"

여타 다른 보급형 제품과 그리고 중상위급 라인에서도 임상실험 결과를 보여주는 건 흔치 않은 일인데 에끌레어 LED 마스크는 이걸 공개했다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볍고 부담 없기에 LED 마스크를 테스트해보고 싶거나 로드샵에서 화장품을 살 만큼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할 만큼의 품질을 지닌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끌레어 LED 마스크
장점 단점
1. 단돈 10만원대라는 착한 가격
2. 셀리턴 LED 마스크를 5%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기회
3. 임상실험을 통한 효과 입증
4. 한국소비자원 조사를 통과로 신뢰성 입증
1. 중국에서 제조되어 중국산 LED를 사용한 것으로 보임
2. 피부에 가장 깊숙히 들어오는 근적외선 파장이 없음
3. 다소 부족하게 느껴지는 96개 LED
4. 제품 홍보가 사실이면 원탑 아니면 사기
5. 실제로 보면 없어 보이는 디자인 (그냥 플라스틱 판)

이것은 대박 아니면 쪽박! 가성비 중에 최고 끝판왕 LED 마스크, 단 선물용으로는 비추↓↓↓

 

에끌레어 홈케어 LED 테라피 마스크

COUPANG

www.coupang.com


<LED 마스크 추천 마지막 정리>

비고 셀리턴 LED 엘리닉 LED LG 프라엘 LED 에코페이스 LED 에끌레어 LED
가격 200만원 대 150만원 대 60만원 대  20만원 대 10만원 대
LED 갯수 1,026개 480개 120개 120개 96개
장점 그냥 다 좋음
(3가지 모드 선택 및 유효파장 특허 및 각종 부가기능)
다소 적은 LED 수를 자체 기술 필터로 보완해 가성비 좋은 피부 흡수력을 선보임 안전성 최고 등급, 대기업의 신뢰성 더마프라엘과 쌍벽을 이루는 성능 그러나 저렴한 가격 10만원으로 누리는 3파장 모드, 신뢰성 있는 임상실험 결과
단점 비싸다 임상실험 군 부족 대기업 프리미엄이 껴있는 듯한 가격 디자인 및 부가기능은 포기, 임상실험 결과 없음 근적외선 파장 없음

오늘 추천드린 다섯 가지 제품은 모두 어떤 것을 선택해도 사실 웬만한 저가 보급형 제품 또는 중소기업 데드 카피(불법 복제) 제품과 비교했을 때 차원이 다른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고 또 신뢰성 있으며 현재 가장 많이 선택받고 있는 제품군입니다. 이제 더 이상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 5가지 중 자신의 예산과 그리고 상황 및 취향에 맞는 LED 마스크 제품 선택하셔서 예쁜 피부 가꿔가시길 바라며, 다른 남자분들은 여자 친구 선물 혹은 와이프 선물로 사랑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여러분의 착한 소비를 통한 파트너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APIECE" 사회 공헌 활동에 이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