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디지털 노마드 되기 1편)

금융 & 경제 이야기/직업 & 부업 정보

by Aaron martion lucas 2020. 5. 12. 17:20

본문

인터넷 설문조사 그거하면 얼마나 벌까?

모두가 한 번쯤 생각해 보았을 재택알바, 그러나 자칫 다단계 사기 (폰지 사기)에 연루되어 괜한 오명을 낳기도 하고 또는 헤어 나올 수 없는 구렁텅이에 빠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루카스 매거진의 편집자 "아론"이 하고 있는 일들을 소개하며 실제 벌어들이는 수익과 또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믿을 수 있는 회사를 소개해보는 자리를 가져볼까 합니다.

그 첫 번째 시간이 바로 "인터넷 설문조사"인데요. 사실 제가 아침 30분 정도를 투자해 인터넷 설문조사를 하며 벌어드리는 순수익은 한 달에 약 5~9만 원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하루 30분 정도 자투리 시간을 투자하면 벌어드릴 수 있는 수익인 만큼 시간 대비 수익률에 연연하지 말고 그냥 업무 중 남는 시간 혹은 게임하는 시간 등 일상생활에서 의미 없이 소모되는 시간을 수익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시는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아주 유용할 듯합니다. (아론은 이걸 모두 작가님들의 원고료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하루 30분 1개월 투자 시 소요되는 시간 : 총 15시간
하루 약 3천 원 정도 수익 시 벌어들이는 금액 : 약 9만 원

시급으로 계산 시 : 시급 약 6000원 정도 (최저임금에 미치지 못함, 심지어 9만 원은 필자의 최고 수익임)

인터넷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는 크게 3군데가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참여하고 있는 곳)

1. 라쿠텐 인사이트 (Rakuten Insight)

일본 엔화벌이에 동참하지 않겟는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인터넷 설문조사 회사 중 하나인 라쿠텐 인사이트는 "라쿠텐"이라는 세계적인 일본 쇼핑몰에서 운영하고 있는 설문조사 기관으로 참여자들의 니즈와 현재 트렌드를 파악해 자기의 쇼핑몰에 도입시키거나 혹은 외부 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설문조사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나은 콘텐츠 혹은 물건을 만드는데 그 의견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라쿠텐이라는 기업이 일본 회사이기 때문에 엔화라는 외화를 국내에 벌어드리는 역할을 함으로써 저는 애드센스와 함께 수익을 벌어들일 때마다 매우 뿌듯한 기분이 들곤 합니다.

엔화(라쿠텐), 달러(애드센스)를 벌어들여 국내 사회적 기부(물론 저희 작가님들 원고료는 제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이 저로써는 가장 큰 메리트이자 세계 각국의 회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 가끔은 매우 즐겁기도 하답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다양한 업체들에게서 날아오는 조사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트렌드를 접할 수 있거나 새로운 소식을 들을 수 있는데, 가장 최근에는 제가 즐겁게 보았던 "넷플릭스" 콘텐츠 중 하나인 "6언더그라운드" 후속 편 제작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응했답니다. 후속 편 소식을 제일 먼저 알게 된 셈이죠. 이처럼 꽤 재밌는 설문조사도 많습니다.

최소 출금액은 1만 원 부터지만 하루에 3~4건 되는 조사들이 계속 날아오기 때문에 제법 쉽게 모을 수 있을 수 있고, 많게는 3000원에서 850원 정도 하는 설문조사들의 참여 대상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소득분위나 사는 지역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정도의 참여만 제공했을 뿐인데 각 설문조사마다 기본 포인트 50원을 획득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답니다. (가입 후 자신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성실히 참여하면 하루 3~4건 중 거의 무조건 1건 이상은 최대 포인트를 받아 갈 수 있어요)

라쿠텐의 경우 그냥 가입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제가 추천장을 이메일로 드리면 소정의 보너스를 드리고 있으니 원하신다면 아래 비밀 댓글로 성함과 초대장을 받으실 주소를 써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유명 기관들의 설문 조사에 참여할 수 있는 라쿠텐 인사이트 서베이 링크 ↓↓↓

 

Rakuten Insight Surveys

Rakuten Insight surveys에 참여하시어 전세계 브랜드에 대한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kr.m.aipsurveys.com

2. 엠브레인 (Embrain)

국내 리서치 회사로써는 엠브레인이 단연 최고다.

라쿠텐 인사이트가 해외 설문조사 기업 중 가장 후한 포인트와 다양하고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할 수 있다면 국내 설문조사 기업 중 가장 활발하고 많은 설문조사와 후한 포인트 제공은 엠브레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1위 리서치 조사회사답게 국내 회사에서 가장 많은 설문조사를 의뢰하고 있으며 위 라쿠텐과 같이 해당 설문 조사의 조사 대상이 아니더라도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본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라는 것이 마냥 따분하다고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물론 따분해서 막 찍고 넘어가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한 달 정도가 지나면 본인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와 그리고 지난 설문조사를 어떻게 진행하였는가에 대한 데이터가 쌓이면서 어느 순간부터 자신이 흥미로워하는 분야의 주제의 설문조사가 많이 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영화나 커피 그리고 과거 흡연 경력으로 인해 담배 회사가 주로 많이 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의류나 주방용품, 육아 관련 제품에 대한 설문조사가 많이 온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반응형

엠브레인의 최소 출금 가능 금액도 1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각 설문 조사당 지급 포인트는 라쿠텐과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정도 선이고, 제공하는 설문 조사량은 아무래도 라쿠텐보다는 떨어지지만 한 달에 1만 혹은 2만 원 정도의 출금은 가능한 수준이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무엇보다도 핸드폰 어플이 있어서 집에서 소파에 누워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담회라는 엠브레인 측에서 현장 설문조사를 받는데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열리는 좌담회에 신청하시면 1~2시간 참여하고 약 5만 원(특정 경우에 따라 10만 원)을 지급하니 서울에 사시는 주부님들이라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엠브레인 가입 시 아래 링크를 사용하시거나 추천인 기입란에 leedyd555 기입해주시면 2500원 적립금 수령 및 신규가입 경품에 자동 응모되오니 가입하실 때 많이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엠브레인 패널파워 앱으로 가입 시에는 추천인 leedyd555 기입하셔야 적립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가입부터 2500원 받고 엠브레인 가입하기 링크 ↓↓↓ 
https://bit.ly/3bnMkrn

3. 패널나우 (Panelnow)

패널나우는 엠브레인과 비교했을 때 설문 조사량도 적고 경우에 따라서 조사 참여 대상이 아닌 경우 1원 한 푼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패널나우를 소개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먼저 패널나우에는 "퀵서베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올라오는데 몰아서 진행해도 된다.

이 퀵서베이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처음 경험해보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예시가 될 수 있는데 간단한 일상 주제의 질문에 간단히 대답을 하는 것만으로도 하루 3원씩 들어옵니다. (퀵서베이는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주일 치를 몰아서 하셔도 됩니다.)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이게 로그인 포인트(매일 1원씩 일요일에는 10원)와 합쳐지면 그냥 매일매일 걸어 다니는 일명 뚜벅이 어플보다는 간편하고 쉽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1~2개 정도 올라오는 설문조사의 단가가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1개 설문조사에 850~1500원 정도 하는 설문조사를 하나라도 참여하게 된다면 최소 출금액인 2000원을 금방 채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말 그대로 주된 설문조사는 라쿠텐, 엠브레인을 통해서 하되 패널나우는 재미적인 요소와 그리고 최소 출금액이 2천 원 밖에 되지 않는 점에서 매달 출금하는 그런 재미가 있는 설문조사 기관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엠브레인과 마찬가지로 핸드폰 어플 인터페이스가 매우 잘 정돈되어 있어 간편하고 편리하게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 설문조사를 가볍게 시작하는데 딱 좋은 패널나우 가입하기 링크 ↓↓↓ 

 

온라인리서치 패널나우 PanelNow

 

www.panelnow.co.kr


이렇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설문조사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안전하고 시간을 쓰지 않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전무후무 합니다. 만약 그렇다는 게 있어 재택 알바를 찾고 있는 여러분에게 속삭인다면 그중 99%는 폰지사기 즉, 다단계일 경우가 높습니다. 

이 세 가지 사이트를 통해도 많은 돈을 벌어들일 수는 없습니다. 기껏해야 한 달에 10만 원도 채 되지 않는 금액과 때론 5만 원가량의 소소한 용돈 정도로 밖에 벌 수 없지만 1년이 되면 60~120만 원이 되고 10년이면 600~1200만 원이 됩니다. 그냥 작은 돈이라고 우습게 치킨을 사 먹지 마시고 이 돈으로 차라리 우리가 그동안 봐 두었고 사고 싶었던 주식 1주를 사거나 혹은 차곡차곡 CMA 통장에 모아놓기만 하신다고 해도 10년이 지나고 그 이상의 시간이 지났을 땐 효자노릇을 하는 종잣돈이 되어있지 않을까 저는 생각해봅니다.

인터넷 설문조사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보다도 24시간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여러분의 시간 중 쓸데없이 흐르는 시간을 30분이라도 줄일 수 있다는 게 저는 가장 좋을 듯하네요. 업무 중에 조금씩 틈을 내어하셔도 좋고 쉬는 시간에 잠깐 하시는 것도 좋고 이런저런 하루 종일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30분 먼저 일어나 처리하셔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시간이 없어 하지 못한다라는 핑계 또는 돈이 되지 않는다는 핑계로 망설일 이유는 없어 보인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우리에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루카스 매거진 : 자유로운 작가들이 만드는 독립 잡지>
에디터 : Aaron
루카스 매거진의 애드센스 수입은 "세상을 위한 한 조각" Apiece의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