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11월 19일~22일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경기 분석 & 예측

스포츠 이야기/재미로 보는 경기 분석 및 예측

by Aaron martion lucas 2019. 11. 18. 21:53

본문

날씨가 갈수록 추워지고 있는 와중에 국가대표 매치도 막바지를 이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두의 관심사인 브라질과 대한민국의 경기가 포함되어 있는 횟차인데요! 

별찌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승리를 간절히 응원합니다!!! 

최근 NBA 경기들이 점점 데이터가 쌓여가고 이를 바탕으로 베트맨 프로토를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에게 보다 유리한 배당을 가진 경기와 함께해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91회차 승부식에 나와 있는 유로컵 경기들의 대부분 배당 책정 형태가 3위권을 두고 많은 의미를 두고 있는것 처럼 유혹하는데 사실 이번 유로컵 예선에서 3위는 아무런 의미를 가지지 못합니다. 이러한 경기는 자칫 낚시 배당이라고 불리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클럽전과 달리 국가대표 매치는 특정 데이터를 대입할 수 없으며 그저 베트맨에서 보다 유리한 배당 가치를 가진 경기들 위주로 소개드리는 점 감안하시어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프로토 91회차 승부식 코멘트 시작하겠습니다.

11월 19일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NBA 간단 코멘트

(1) 뉴욕 닉스 () vs 클리블랜드 카발리어스 (어웨이)

: 뉴욕 닉스 그리고 클리블랜드 모두 쓰레기와 같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클리블랜드가 조금 더 나은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욕 닉스가 홈이라는 어드벤티지를 가져 정배당을 책정 받았습니다. 그러나 뉴욕도 홈에서 2승 3패의 저조한 모습을 보이며 굳이 홈이라고 특별히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점에서 충분히 클리블랜드 카발리어스의 역배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클리블랜드 베트맨 배당이 해외와 비교했을때 절삭이 너무 심한 상태입니다. 굳이 경기를 시작하기 전부터 손해를 볼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브루클린 () vs 인디애나 (어웨이)

: 브루클린과 인디애나 경기는 최근 10경기를 살펴보면 오히려 인디애나가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 올해 시즌 전체 성적을 살펴보면 브루클린이 약간 더 나은 수준의 경기력을 펼칠것으로 데이터는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디애나의 역배당이 너무나 절삭률이 심한 상태에서 브루클린의 배당은 오히려 해외에 대비해 살아 있는 점을 볼때 베트맨을 사용하는 입장의 선택지는 브루클린 밖에는 없는데 굳이 엎치락 뒷치락 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를 선택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토론토 () vs 샬럿 (어웨이)

: 토론토가 샬럿에 대비해 확연히 승률과 성적 면에서 좋은 경기입니다. 해외의 핸디값이 (-)9점 정도를 주고 있는데 약간 부담스러운 핸디값이긴 하지만 어느정도 납득이 갈만한 수준을 데이터는 말하고 있습니다. 배당은 작지만 승리 확률이 높고 해외와 대비했을때 베트맨 배당율 절삭도 없는 토론토의 승리를 선택해 봅니다.

(4) 시카고 () vs 밀워키 (어웨이)

: 시카고와 밀워키는 충분히 밀워키가 좋은 성적과 승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쉽게 밀워키를 선택해도 좋습니다만 해외와 대비하여 0.05정도의 약간의 배당 절삭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하고 U/O의 경우 리그 수준과 양팀의 홈/원정 성적을 반영해 보면 약 224.1정도가 적정 수준인데 그에 반해 230.5점이 잡혀있습니다. 저득점 경기를 예상해봅니다만 베트맨에서 선택지가 없기 떄문에 아쉽지만 밀워키의 승리를 선택해 봅니다.

(5) 휴스턴 () vs 포틀랜드 (어웨이)

: 휴스턴이 포틀랜드에 비해 많이 앞서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시즌 포틀랜드가 아직 반등을 하지 못하는 건지 혹은 앞으로도 쭉 이러한 부진이 이어질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까지 상황에서 휴스턴의 승리 확률이 확실히 좋다는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베트맨 배당도 해외와 비교했을떄 오히려 우세하고 책정된 핸디값(6.5점) 역시도 충분히 휴스턴의 핸디 승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휴스턴의 승리만을 선택해 봅니다.

(6) 댈러스 () vs 샌안토니오 (어웨이)

: 댈러스의 홈경기 승리 확률이 샌안토니오의 어웨이 성적에 비해 보다 앞서 있는 상태고 해외 대비 국내 배당의 절삭률도 크지 않은 상태입니다. 댈러스의 승리를 선택해 봅니다.

(7) 유타 () vs 미네소타 (어웨이)

: 유타의 홈성적이 엄청난 페이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네소타 역시도 원정에서 그리 나쁘지 않은 성적을 보이고는 있습니다. 유타 째즈 충분히 선택해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책정된 핸디값 10점은 다소 커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유타의 승리를 선택해 봅니다.

(8) 피닉스 () vs 보스턴 (어웨이)

: 보스턴이 피닉스보다 좋은 것은 맞습니다. 성적 자체가 보스턴이 너무 좋기 때문에 데이터도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피닉스의 승률도 그리 나쁜편은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당 책정도 보스턴보다 오히려 홈팀인 피닉스의 정배당을 주고 있는데 사실 실질적인 예상 승률은 보스턴이 조금 유리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해외와 대비하여 보스턴의 배당 절삭이 너무 심한 상태로 선택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9) 클리퍼스 () vs 오클라호마 (어웨이)

: 원정에서 승이 아직까지 없는 오클라호마 이러한 상태에서 데이터는 78%라는 너무나 클리퍼스의 압도적인 승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정 승이 아직 없어서 높은 것일 뿐 원정/홈을 고려하지 않고 계산해 보면 약 69%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리퍼스의 승리 확률이 높은 것은 맞습니다.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하지만 책정된 핸디값(8점)은 정확히 원정/홈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홈어드벤티지를 뺀 점수로 나름의 타당성이 있는 수준입니다. 함부로 건들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죠.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KBL 국내 농구 간단 코멘트

(1) 서울 SK () vs 창원 LG (어웨이)

: 이 경기의 U/O 적정 기준점은 153점 정도인데 156점을 책정하였습니다. SK의 승리 확률이 확실히 높긴 합니다만 너무 배당이 낮습니다. 그렇다고 핸디값으로 예상을 하기도 애매한 핸디값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U/O를 포함해 SK의 승리를 제외한 어떤 것도 쉽게 선택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2) 서울 삼성 () vs 울산 모비스 (어웨이)

: 아직 배당이 뜨지 않았지만 서울 삼성과 울산 모비스는 현재 데이터상 박빙의 승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한쪽으로 핸디값이 확 기운다면 오히려 (+)핸디값을 받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해 보이고 U/O 기준점은 적정 점수가 154점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선택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3) 인천 전자랜드 () vs 안양 KGC (어웨이)

: 인천 전자랜드 역시 KGC에 비해 확실히 유리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정 핸디값은 약 3.5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고 U/O 기준점 154.5점 정도가 적정 기준점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선택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부산 KT () vs 원주 DB (어웨이)

: 두팀의 경기는 박빙으로 예상되지만 아주 미세하게 원주 DB가 유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디값이 크게 기운다면 앞선 서울 삼성과 울산 모비스 경기처럼 (+) 핸디승을 노리는 것이 다소 유리해 보이고 U/O 기준점은 의외로 165.7점으로 핸디 기준값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다른 경기들과 다르게 제법 높은 확률로 다득점 경기를 풀어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 이후 경기는 앞선 1~4번 경기가 이루어지고 데이터가 바뀌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유로컵 주목할 경기

(1) 웨일스 () vs 헝가리 (어웨이)

: 유로컵 예선 경합에서 드디어 찾고 찾아 의미있는 경기가 바로 E조입니다. 웨일스 입장에서는 반드시 헝가리를 잡고 가야하는 경기입니다. 헝가리는 웨일스에게 패배할 경우 슬로바키아의 경기 결과에 따라 본선 진출이 불가능한 3위까지 추락하게 됩니다. 이것은 웨일스 역시 마찬가지인데 웨일스의 경우 상황이 더욱 심각합니다. 만약 웨일스가 이 경기를 잡지 못하고 비기기라도 한다면 같은조 최약체와 경기를 벌이는 슬로바키아가 승리하게 되면 3위로 추락해 본선 진출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헝가리를 이겨야하고 헝가리 역시 절대 패배만은 면해야 하는 경기입니다. 사연은 여기까지하고 데이터를 살펴본 바에 의하면 웨일스 홈에서 예상 확률은 53%로 26% 승률을 가진 헝가리 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나름의 사연을 가지고 경기력도 좋은 웨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2) 슬로바키아 () vs 아제르바이잔 (어웨이)

: 슬로바키아는 아제르바이잔을 반드시 이겨야만 본선에 오를 수 있는 가망이 생기게됩니다. 그래야만 같은조에서 벌어지는 웨일스와 헝가리 경기에서 웨일스가 헝가리를 이기거나 혹은 비긴다면 2위 자리를 차지 함으로써 비로소 본선선 진출 티켓을 얻기 때문에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입니다. 경기력 역시 슬로바키아와 최약체 아제르바이잔이기 떄문에 슬로바키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3) 폴란드 () vs 슬로베니아 (어웨이)

: 폴란드의 경우 유로컵 G조의 교통정리는 모두 끝났습니다. 폴란드 1위 확정 그리고 오스트리아 2위 확정으로 이미 슬로베니아는 본선 진출을 할 수가 없으며 폴란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폴란드의 유로컵 성적도 슬로베니아와 비교했을때 압도적이란 것과 폴란드의 단 1패가 슬로베니아 원정에서 거둔 성적이기 때문에 홈에서 슬로베니아 복수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폴란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아시아 월드컵 주목할 경기

(1) 베트남 () vs 태국 (어웨이)

: 베트남과 태국은 원래부터 라이벌 관계이란 것을 고려해야하고 베트남 박항서 감독은 태국전을 앞두고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심지어 베트남의 데이터 상으로도 성적이 꽤 준수하다는 점과 홈이라는 이점을 가진 상태이고 베트맨의 배당 조차 해외보다 매우 좋게 책정되어있기 때문에 베트남의 승리를 선택해 봅니다.

(2) 키르기스스탄 () vs 타지키스탄 (어웨이)

: 일단 두 나라 모두 사실 저는 어디 붙어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두팀 모두 2승 2패라는 성적을 보이고 있지만 키르기스스탄의 골 득실률이 타지키스탄보다 월등히 좋은 상태입니다. 심지어 타지키스탄 홈에서 키르기스스탄이 패배한 전적이 있기 때문에 홈에서 한번은 타지키스탄을 잡을 수 있다는 스토리조차 있기 때문에 충분히 키르기스스탄의 승리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토 승부식 91회차 친선경기 주목할 경기

(1) 브라질 () vs 한국 (어웨이)

: 딱히 친선경기이기 떄문에 데이터를 분석 할 수가 없지만 배당적인 측면에서 이 경기를 분석해 본다면 U/O 2.5점 기준점에서 다득점 경기를 예상하긴다면 차라리 브라질의 핸디승이 선택하는 측면에서 유리한 상태이며 만약 이 경기를 1점차 승부 혹은 한국의 승리를 예상하는 분들이라면 한국의 (+) 핸디 승보다는 저득점 경기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경기 애국자가 되기엔 겁이나는 상대이므로 그 대안으로 저득점 경기를 선택해보고자 합니다.

 

<루카스 매거진 : 아름답고 자유로운 작가가 있는 곳>
작가 : 픽스터 별찌

루카스매거진 후원 링크:https://toon.at/donate/lucasmagazine

작가의 말 : 스포츠는 즐겁게 즐기는 오락물일 뿐, 도박의 수단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작가 개인의 소견일 뿐 참고 자료 및 경기를 보다 재밌게 볼 수 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