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인 포트폴리오(5) : 무궁무진한 가능성 DRAGONCHAIN (DRGN) Coin

금융 & 경제 이야기/가상화폐 투자 정보

by Aaron martion lucas 2019. 7. 7. 10:30

본문

오늘도 비트코인의 뒤숭숭한 모습에 시장에선 이제 고점을 찍었다, 피로감이 누적되었다 등의 뉴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것은 비트코인이 상승할때는 언제나 "가즈아!"를 외치고 하락할때는 "이제 암호화폐는 망했다" 이렇게 일희일비하는 행태에 조금 실소가 나옵니다. 하지만 여러분 하락은 투자자로써 실망할 일은 아니며 또다른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시장이 상승으로 돌아설때엔 반대로 이제 수익을 실현할 타이밍을 잡아야겠구나 하고 반대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비단 가상화폐 투자뿐 아니라 모든 투자에 있어서 언제나 "기회"라는 것을 생각하여야 하며,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이윤을 남기는 투자자의 마인드를 가지신다면 어떤 상황에서 그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투자 시장에 있어 개미들이 돈을 벌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하락장에 팔고 상승장에 사서 다시 하락장에 파는 악순환이며 이것은 시장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너무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하락장은 곧 새롭게 코인이나 주식을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는 것이며 언제나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건강한 투자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5번째 코인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DRAGONCHAIN (DRGN)

코인 로고까지 애니매이션 풍이라.. 월트디즈니 코인으로 오해를 사기도...

1. 코인 펀더멘털 분석

*팜비치 컨피덴셜 인용

드래곤체인은 2014년 월트디즈니의 오픈소스의 일환으로 출범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란 공동의 작업을 위해 개발되고 무료로 배포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착각하기 쉬운것이 드래곤체인과 월트디즈니와의 협연관게가 이루어진다고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소문이 돌자 급등하였지요, 하지만 드래곤체인은 월트디즈니 산하 연구개발실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완전히 별개의 사업입니다. 그리고 드레곤체인 플랫폼에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개발된다면 가장 가까이 있는 월트디즈니와 협연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드래곤체인은 보안 및 비지니스 쪽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는 진출하지 않았습니다

CEO 로츠(Joe Roets)에 의해 설립된 드래곤체인은 2016년 공식적으로 오픈소스가 되었으며 지금은 드래곤체인 재단에 의해 운영됩니다. 로츠의 목적은 드래곤체인을 광고 회사와 같이 설립하는 것입니다. 그에 따라 다른 스타트업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쉽고 빠르게 이용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드래곤체인의 에코시스템은 블록체인 프로토콜, 시장 플랫폼(commercial market place), 기업 인큐베이터(신생기업에 사무실 공간 및 설비를 제공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해주는 기업) 등을 포함합니다.또한 드래곤체인 프로토콜은 "턴키"인데다가(모든 것을 한 꺼번에 하는 집합체라는 뜻) 이것은 쉽게 확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하는 것이 바로 드래곤체인이 강조하는 인큐베이터 전략과 턴키 프로토콜입니다. 드래곤체인과 다른 플랫폼코인과 같은점은 각각의 코인을 기반으로한 하위사업(DAPP)을 두는 것입니다. 그러나 드래곤체인의 인큐베이터전략은 말그대로 어떠한 프로젝트가 아닌 스타트업 사업체를 육성하고 직접 관리 및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이더리움 및 네오는 그들의 플랫폼만을 지원하지만 드래곤체인은 선정된 아이디어에 인큐베이터라는 이름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설비 및 시설을 지원하며 심지어 디즈니 산하 연구 개발 사무실까지 직접적인 지원을 하며 육성시킵니다. 또한 턴키 프로토콜 역시 다른 플랫폼 코인과는 다른 프로토콜입니다. 현존 하는 플랫폼 코인의 DAPP은 모두가 각각의 독립성을 지닙니다. 예를들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한 퀸텀은 성공하였지만 알지도 못하는 특정 이더리움기반 코인은 망하기 일쑤이며 네오역시 온톨로지는 성공하였지만 다른 코인들의 성공여부는 미지수입니다. 그러나 드래곤 체인이 강조하는 턴키는 이익을 공유하며 특정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거두었고 또다른 프로젝트를 죽쑤웟다면 각각의 독립적인 부분이 아닌 하나로 인식하여 이것을 그냥 버리는 것이 아닌 다시 재투자를 하고 업그레이드를하며 성과를 공유해 커다란 한 덩어리가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타 플랫폼 코인과 다른점입니다.

드래곤체인의 작동원리를 보다 쉽게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드래곤체인만의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드래곤체인을 통해 계약하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전부 아마존 웹 서비스로 접속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체 에코시스템이 드래곤체인 토큰으로 운영됩니다.

모두 알리바바, 아마존과 협력 가능성만 보이면 펌핑이 오지만 실상 가장 가까이 있는것은 드래곤체인입니다.

로츠에 따르면 드래곤체인의 주요 사용 사례는 아마 사업 자산을 보호하는 경우일 것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안 Look Lateral 이라는 미술 웹사이트와 Life ID라는 보안 업체는 이미 드래곤체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ook Lateral의 미술 자산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소유권을 지키고 있고, Life ID 역시 드래곤체인을 이용하여 신원확인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블록체인, 시장 플랫폼, 기업인큐베이터로서 역할하는 드래곤체인을 많은 사업체들이 주목할 것이며, 드래곤 체인에 프로젝트를 올려 실행할 것입니다.

2. 코인 강점/약점 분석

데이터 노출과 보안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주요 이슈입니다.

기관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민감한 고객 데이터(은행 정보, 건강 정보, 신원 정보 등)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지키는 데에 주목합니다.데이터 노출 위험성은 다른 정보 암호화와 분산 저장 기술을 통해 어느정도 줄일 수 있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추가적인 개발과 설계를 필요로 하고 블록체인 시스템의 유용성 자체를 일정 부분 감소시키는 경향도 있습니다.

드래곤체인은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을 제공하면서도 그 플랫폼을 통해 네오와 이더리움과 같은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큐베이터 기능)의 개발을 위한 투자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인큐베이터 시스템의 좋은점은 특정 DAPP 코인 개발이 아닌 하나의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성장하여 네오와 이더리움 프로젝트의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드래곤체인이 다양한 프로그램언어를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기본베이스가 됩니다. 또한 확장성 및 다양성이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지닌 것입니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코인이 네오도, 이더리움도, 퀸텀의 지분이 모두 들어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3. 코인 개발 팀 및 협력 업체 분석

출중한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명 인사들이 즐비하며, 대부분의 팀원들은 주요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CEO인 Joe Roets는 유명한 소프트웨어 개발 설계자입니다.

  • Joe Roets - CEO / 이력 : Dragonchain Foundation, Disney, Lockheed Martin, FBI, DoD, Symbiont, Overstock. 25년 이상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설계.
  • George Sarhanis – 선임 비즈니스 담당자 / 이력: Dragonchain Foundation, Digital Ventures Group, Big Fish Games, Sega of America, Google. 17년 이상의 비즈니스 경영, 전략, 파트너쉽 등.
  • Brandon Kite – 수석 개발자/ 이력: Dragonchain Foundation, Disney.
  • Dylan Yelton – 개발자 / 이력: Dragonchain Foundation, Disney.
  • Alex Benedetto – 개발자 / 이력: Dragonchain Foundation, Disney.
  • Chin-One Chan – 아시아 담당 마케팅 매니저 / 이력: Microsoft, Buzz Bee Marketing, 8ninths, Accessor Capital, Potomac Capital.
  • Sabrina Gasson – 유럽 담당 마케팅 매니저 / 이력: Kuju Entertainment, Testronic Labs, Konami Digital, Big Fish Games.
  • Mike Grabham – 인큐베이션 수석 / 이력: Start-up Grind NW Chapter Director, Start-It TV 사회자 등.
  • Chelsea Anderson – 일반 자문 / 이력: GSB Law, Seattle WA US.
  • Scott Warner – IP 변호사/ 이력: GSB Law, Seattle WA US.

4. 총평

드래곤체인 팀은 상업적 독립체로 드래곤체인주식회사를 출범시켜 사회에 다양한 상품들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팀의 비전은 현재 높은 수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급은 미달인 여러 시장분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 다양한 거대 분야들(예술, 와인, 자동차, 법, 디지털 마케팅 등)에서의 블록체인 산업 성장(2023년까지 77억$ 목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해당 분야들에서 여러 시장가치를 탈중앙화 시킬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시장의 질서가 뒤바뀔 것이며, 드래곤 플랫폼은 이러한 변화에서 선두에 설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우리가 한가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드래곤체인이 있는 위치이죠. 워싱턴에 위치한 디즈니 산하 개발연구소. 무언가 감이 오지 않으십니까?

미국은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 및 ICO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이를 배척해온 국가중 하나입니다. 이제 점점 이러한 기술과 코인을 법적인 제도권내로 편입시키려는 움직임에 중심이 있으나 아직까지 ICO에 아직 예민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미국의 심장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하며 활발한 ICO를 하고 있는 코인이 바로 드래곤체인입니다.

이것은 두가지를 시사합니다.

첫째 : 미국 정부에서 이것을 그냥 놔두고 있는 것은 기존의 ICO와 달리 인큐베이터 시스템으로 실질적인 스타트 기업에 대한 투자와 육성이 합리적이며 제대로 관리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 미국에서 블록체인 시장에 들어가기 위한 발판으로써 사용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있는 코인임을 의미합니다. 현재 코인 시장은 중국과 유럽 위주로 돌아간다고 볼 수 있을만큼 그들이 가진 영향력이 큽니다. 미국내에서 내놓을만한 코인도 없으며 새로운 코인을 개발하기 보다 드래곤 체인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코인으로 변모 시킬 가능성이 농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드래곤 체인은 자유자재로 변형가능한 유연성과, 확장성 및 호환성을 지니고 있지요.

EOS가 이더리움을 잡아먹겟다 혹은 비트코인캐시가 비트코인을 잡아먹겟다가 아닌.. EOS도 이더리움도 네오도 비트코인도 다~ 나야

이런식의 모습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드래곤체인의 코어는 유연함과 인큐베이팅 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의 공정성과 선정된 기업을 통한 자신의 영역확장이 엄청난 위치에 있는 코인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래곤체인을 잘 모르고 있으나, 이것은 미국내에 위치한 (공식적으로 암호화폐를 인정하지 않는 초강대국) 현실에서 제대로 된 마케팅과 기존 투자자들의 보호를 위한 것일 뿐 이미 그들의 업적은 이미 성공적으로 몇몇 유망한 회사를 사회에 안착시키는데 성공하였고 이 회사들의 수익은 곧 드래곤체인 재단의 이익으로 이어져, 라이선스 수수료 및 토큰 보유기관과 수량에 따라 수익을 얻고 또다른 인큐베이션 중인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한 전략적 자원을 제공되고 있습니다. 

[ 드래곤 체인의 성공적인 인큐베이터 사례 ]

  • Iagon - AI 구동 슈퍼 컴퓨터 : 아이곤(IAGON)은 작은 규모의 파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파일과 저장소를 지니고, 인공지능과 기계 학습에 필요한 복잡한 컴퓨팅 프로세스를 안전하게 암호화된 보안 시스템 내에서 수행할 수 있게하며 스토리지 용량, 프로세스 처리 기능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클라우드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며, 제공자, 소비자 모두 풍부하고 완벽하게 안정적이고 풍부한 규모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과 기업에 스토리지 용량과 컴퓨팅 처리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규모는 연간 450억 달러로 추정되며, 꾸준히 성장하고 최근 스타벅스와의 협연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 Look Lateral - 글로벌 예술품 거래 : 2016년에서 2017년까지 12%의 성장률을 기록한 예술품 판매업계의 이 회사는 이탈리아와 미국에 위치해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로 전 세계적으로 예술품이 어떻게 구매되고, 판매되고, 인증되는지를 재정의하고, 세계 예술 시장에 좀 더 보편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특징으로는 예술품을 증권화하여 모든 사람이 쉽게 예술품을 사고 파는 것이 가능하도록 시장의 유동성을 만들고 있는 예술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다.

  • BioCrypt Technologies -지불 및 보안을 위한 생체인식지갑 : 신용카드거래, 자산이체, 신분확인 등 바이오 인식과 블록체인의 개념을 통합하여 완벽한 보안과 신원 검증을 결제 시스템에 적용하고자 한다. BioCrypt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그들의 자산(가상화폐나 증권 등)을 언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생체 인증 기술을 블록체인 위에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현재 집과 차량의 보안 연결 및 항공권을 생체인증에 등록하여 세계공항 입출국에 용의한 단계에 까지 이르렀다.
  • GiveWithNothing.org - 자선기부단체 : 국제 인종차별 및 전쟁 난민 등 국제 사회 공헌 사업 캠폐인을 진행하는 기부 단체

드래곤 체인의 사업확장은 마치 세포 분열과도 같습니다. 초기엔 미비하나 어느 순간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는 기업의 퀸텀점프(비지니스 경영 중 폭발적인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긴글 언제나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